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 '고고 챌린지'참여..지구건강 지키기 실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은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GoGo Challenge)'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한편 국민체육진흥공단은 10월 '스포츠로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하는 ESG 경영계획을 수립했으며, 친환경 가치와 체육계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기 위한 본격적인 ESG경영에 나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회용컵 줄여 지구건강 지키GO!
-꾸준한 운동으로 국민체력 늘리GO!
[스포츠서울|배우근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 조현재 이사장은 친환경 캠페인 ‘고고 챌린지(GoGo Challenge)’에 동참한다고 25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환경부에서 올해 1월부터 실시하고 있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생활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내용의 사진을 SNS에 올린 후 다음 도전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조 이사장은 그랜드코리아레저 김영산 사장의 요청으로 ‘일회용컵 줄여 지구건강 지키GO! 꾸준한 운동으로 국민체력 늘리GO!’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주자로 한국체육산업개발 김사엽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한편 국민체육진흥공단은 10월 ‘스포츠로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미래’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하는 ESG 경영계획을 수립했으며, 친환경 가치와 체육계 사회적 책임을 선도하기 위한 본격적인 ESG경영에 나서고 있다.
앞으로 공단은 친환경 체육인프라를 조성하고 경륜·경정, 국민체력100과 같은 사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겨 탄소중립 사업모델 구축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스포츠산업에서도 친환경 가치 확산을 위해 친환경 스포츠기업의 창업은 물론 기존 기업들의 제품개발 및 개선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예원, 코로나19 확진 판정…"자가격리 중"[공식]
- '오겜' 미녀삼총사, 폭소 유발 엽사 공개
- 10년♥ 결실, 결혼 1일차 유다인-민용근 배우X감독 부부 합류
- 임영웅 OST→이찬원 음방·예능까지…'트롯맨' 방송가 접수[SS방송]
- "함께 춤춰요!" 방탄소년단, 1년만 콘서트에 담은 전 세계 향한 희망 메시지
- 비투비 이민혁, '키스 더 라디오' DJ 발탁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