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마리아노벨라, 800주년 기념 '로사 가데니아' 출시

오정은 기자 2021. 10. 25. 09: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 (Santa Maria Novella)는 이달 브랜드 탄생 800주년을 기념해 역사와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 '로사 가데니아 오 드 코롱'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드 탄생 800주년 기념 향수인 '로사 가데니아 오 드 코롱'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수백 년간 스킨케어와 바디용품에 사용해 오던 '로사 가데니아' 향을 향수로 재현한 제품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이탈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산타마리아노벨라 (Santa Maria Novella)는 이달 브랜드 탄생 800주년을 기념해 역사와 전통에서 영감을 받은 향수 '로사 가데니아 오 드 코롱'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산타마리아노벨라는 1221년 도미니카 수도승들이 피렌체 수도원에서 허브와 약초를 재배해 제조하던 전통 방식이 근간이 된 브랜드다.

이후14세기 유럽 전역에 퍼진 흑사병으로 고통 받는 사람들을 위해 장미수를 증류해 '아쿠아 디 로즈'를 선보인 것이 브랜드 첫 제품이다. 당시 치유를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던 이 제품은 토너, 섬유 방향제, 컨디셔너 등으로 쓰였고 2021년에도 대표 제품으로 사랑 받고 있다.

16세기에는 메디치 가문의 카트리나 공주와 프랑스 앙리 2세의 결혼을 기념해 '아쿠아 델라 레지나'라는 특별한 향수를 제조해 선물했다. 왕비가 파리로 떠날 때 지참하면서 '왕비의 물'이라고 불리며 현재 향수를 나누는 기준 중 하나인 '오 드 코롱'의 어원이 되기도 했다.

이처럼 수 세기 동안 이어져 온 자연 유래 성분과 전통 제조 기법을 고수하고 있는 산타마리아노벨라는 향수를 비롯해 스킨케어와 바디 및 헤어, 반려동물, 방향 제품까지 선보이며 현재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브랜드 탄생 800주년 기념 향수인 '로사 가데니아 오 드 코롱'은 산타마리아노벨라가 수백 년간 스킨케어와 바디용품에 사용해 오던 '로사 가데니아' 향을 향수로 재현한 제품이다. 그간 다양한 제품에 첨가돼 브랜드를 대표하는 향으로 자리잡았으나 향수의 필수 원료인 알코올과의 배합이 어려워 정작 향수로는 구현되지 못했다.

산타마리아노벨라는 로사 가데니아 향의 향수 출시를 원하는 전 세계 고객들의 끊임없는 요청에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해 마침내 이달 향수로 선보이게 됐다. 꽃의 여왕으로 불리는 장미와 치자꽃(가데니아)의 부드러움이 만난 매혹적인 꽃향으로 부드러운 바닐라와 머스크향으로 마무리되는 것이 특징이다.

800주년을 기념한 제품인 만큼 용기 디자인 또한 전통 양식에서 영감을 받았다. 기존 브랜드가 고수하던 반투명한 용기 대신 수도승들이 사용하던 것으로 전해진 투명 용기로 교체했으며 라벨 디자인도 전통 양식을 계승해 새롭게 디자인했다.

브랜드의 기존 향수와 달리 스프레이 일체형 뚜껑을 채택해 동봉된 스프레이캡을 따로 교체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특징이다. 50ml와 100ml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산타마리아노벨라 관계자는 "수없이 많은 신생 브랜드가 매일 생겨나는 뷰티 시장에서 800년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 나갈 수 있다는 것은 큰 경쟁력"이라면서 "산타마리아노벨라가 지닌 고유의 헤리티지(유산)를 국내에 잘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타마리아노벨라는 '로사 가데니아 오 드 코롱' 외에도 '멜로그라노', '아쿠아 델라 레지나', '프리지아' 등 기존 인기 향수 7종을 800주년 기념 패키지에 담은 '피렌체 1221 에디션'을 함께 판매한다.

[관련기사]☞ '논스톱3' 김영아, 日엔터 재벌과 결혼…도쿄에 150평 대저택만 8세 아들의 취미는 19금 영화 감상…서장훈 "굉장히 위험"이상화, 1000만원 빌려달라는 이상민에 "드릴게요"…왜?"얼마나 대단한지 봤더니"…역풍 맞은 김선호 미담글, 왜?이연희 "남편 애칭 '여봉♥'…생애 첫 소개팅에 운명이라 느껴"
오정은 기자 agentlittl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