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웹 예능 '영구의 블랙돌'서 ESG 경영 소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이 방송인 조영구씨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웹 예능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그룹 ESG를 소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영구의 블랙돌은 조씨가 세계 최대 투자회사 '블랙록'을 패러디한 것으로, 그가 ESG 우수기업을 직접 찾아가 살펴본 뒤 투자여부를 결정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황덕현 기자 = 풀무원이 방송인 조영구씨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웹 예능 '영구의 블랙돌'을 통해 그룹 ESG를 소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영구의 블랙돌은 조씨가 세계 최대 투자회사 '블랙록'을 패러디한 것으로, 그가 ESG 우수기업을 직접 찾아가 살펴본 뒤 투자여부를 결정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조씨는 연이은 주식 등의 투자 실패로 연예계 내 '투자 꽝손'으로 불리고 있는데, 이를 뒤집어 콘텐츠화 한 것이다.
조씨는 풀무원의 충북 음성 두부공장과 서울 본사를 찾아가 현장을 탐방하고, ESG 담당자 인터뷰를 진행해 풀무원의 ESG 경영 실천의지를 확인했다. 풀무원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주관하는 '2020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4년 연속 ESG 통합 A+등급을 획득하고 2020년 ESG 부문 최우수기업상을 받은 점을 강조하며 기업내 벌이고 있는 ESG 사업을 소개했다.
풀무원은 E(환경) 분야에서는 친환경 포장, 에너지 절감 정책 등을, S(사회공헌) 분야에서는 강화도 우리마을 사회공헌과 바른먹거리 캠페인을, G(지배구조) 분야에서는 풀무원이 전문경영인 체제, 선진적 이사회 시스템, 높은 사외이사비율, 열린 주주총회 등을 소개했다.
오경석 풀무원 바른마음경영담당 상무는 "이 콘텐츠를 통해 풀무원 ESG 경영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ac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조진웅, 尹 탄핵 촉구 집회 VCR 등장 "국민으로서 엄중한 사태 예의 주시"
- "완전 미쳤어" "대표님 언제?"…조국혁신당 '그날 밤' 단톡방 폭발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90세 조부와 여행' 유튜버 "학폭 댓글에 유퀴즈 방송 연기" 억울함 호소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62세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애틋 "절망 끝에 만난 기쁨" [N샷]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
- "가족 모두 한복 입고 축하해주는 꿈"…다음날 2억 복권 당첨
- 장예원 "전현무와 1시간 반씩 전화통화…말투 다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