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66년만의 치욕패..솔샤르 무리뉴처럼 경질될까

윤진만 2021. 10. 25. 05: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버풀전 패배, 고개숙인 맨유 감독, "종신"을 외치는 리버풀 팬들.

맨유가 홈에서 득점 없이 5실점 이상으로 패한 건 1955년 2월 맨시티전(0대5) 이후 66년만이고, 홈에서 5실점 이상으로 패한 건 2011년 맨시티전(1대6) 이후 10년만이다.

맨유는 지난 2018년 12월, 리버풀에 1대3으로 패한지 이틀만에 당시 감독이던 조제 무리뉴에게 성적 부진을 이유로 경질 통보를 내린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리버풀전 패배, 고개숙인 맨유 감독, "종신"을 외치는 리버풀 팬들.

25일 맨유 홈구장인 맨체스터 올드트라포드의 풍경은 어딘가 2018년 5월의 '그날'과 닮았다.

맨유는 리버풀과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에서 0대5 참패를 당했다.

전반에만 나비 케이타, 디오고 조타, 모하메드 살라(2골)에게 4골을 허용한 맨유는 후반 초반 살라에게 해트트릭을 선물하며 무너져내렸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득점이 오프사이드 반칙에 의해 무효처리되고, 후반 교체투입한 폴 포그바가 15분만에 다이렉트 퇴장을 당하며 경기를 반전없이 끝마쳤다.

맨유가 홈에서 득점 없이 5실점 이상으로 패한 건 1955년 2월 맨시티전(0대5) 이후 66년만이고, 홈에서 5실점 이상으로 패한 건 2011년 맨시티전(1대6) 이후 10년만이다.

맨유는 2003년 호나우두(당시 레알 마드리드) 이후 처음으로 홈에서 상대 선수(살라)에게 해트트릭을 '선물'했다.

맨유가 리그 우승권에서 멀어지면서 자연스레 올레 군나르 솔샤르 맨유 경질 가능성이 대두된 시점에 나온 대패다.

맨유는 이날 패배로 리그 3연속 무승(1무 2패) 늪에 빠져 리그 순위가 7위까지 떨어졌다. 선두 첼시와의 승점차가 어느덧 8점까지 벌어졌다.

이날 패배가 솔샤르 감독의 거취에도 큰 영향을 미칠 거란 예상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

맨유는 지난 2018년 12월, 리버풀에 1대3으로 패한지 이틀만에 당시 감독이던 조제 무리뉴에게 성적 부진을 이유로 경질 통보를 내린 바 있다.

이때 임시사령탑으로 지휘봉을 잡은 이가 솔샤르 감독이었다. 빠르게 팀 분위기를 수습한 솔샤르 감독은 부임 3개월만에 감독 정식 계약을 맺었다.

하지만 부임 3년차인 올시즌 호날두, 폴 포그바, 브루노 페르난데스, 라파엘 바란, 제이든 산초 등 화려한 스타군단을 보유하고도 신통치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언론에 의해 지네딘 지단 전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차기 사령탑 후보군으로 등장했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국대 코치 “배구 스타 참수당해 사망”..유족들은 “극단 선택” 주장
정영주 “ADHD 아들 위해 학부모들 앞에서 무릎 꿇어” 눈물
정선희 “빚 3억 5천, 이경실 덕 하루 만에 다 갚아…남편복 빼고 다 있어”
“촬영 도중 알았다”… 한소희, ‘마이 네임’ 베드신 언급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