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 손흥민, 토트넘 선발 11명 중 최하 평점 '6.0'[후스코어드닷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이 침묵한 토트넘이 연승행진을 마감했다.
토트넘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경기에서 0대1로 패했다.
리그 2연승을 달리던 토트넘은 웨스트햄에게 5위 자리를 내줬다.
토트넘은 전반 19분 케인이 패스를 찔렀고 손흥민이 잡아 돌파를 시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손흥민이 침묵한 토트넘이 연승행진을 마감했다.
토트넘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린 웨스트햄과의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경기에서 0대1로 패했다. 리그 2연승을 달리던 토트넘은 웨스트햄에게 5위 자리를 내줬다. 왼쪽 날개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풀타임으로 그라운드를 누볐지만,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웨스트햄은 4-2-3-1 전형을 선택했다. 파비안스키 골키퍼를 비롯해 벤 존슨, 안젤로 오그본나, 커트 주마, 애런 크레스웰이 수비로 나왔다. 3선은 데클란 라이스와 토마시 수첵으로 구성했다. 제러드 보웬과 사이드 벤라마, 파블로 포르날스, 최전방엔 미카일 안토니오가 출격했다.
토트넘은 4-3-3 전형으로 나섰다. 요리스 골키퍼를 비롯해 에메르송 로얄, 크리스티안 로메로, 에릭 다이어, 세르히오 레길론이 수비에 나섰다. 중원은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올리버 스킵, 탕귀 은돔벨레가 지켰다. 공격진엔 손흥민, 루카스 모우라, 해리 케인이 배치됐다.
홈팀 웨스트햄은 전반 초반부터 흐름을 가져왔다. 전반 7분 포르날스가 날카로운 시저스킥을 선보였다. 요리스가 간신히 막아냈다. 토트넘은 전반 19분 케인이 패스를 찔렀고 손흥민이 잡아 돌파를 시도했다. 모우라에게 패스했다. 모우라의 슈팅이 높이 뜨고 말았다. 전반 24분에는 손흥민이 은돔벨레와 패스를 주고받은 뒤 슈팅을 시도했다. 파비안스키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웨스트햄은 전반 34분 수첵이 헤더를 시도했다. 골문을 외면했다. 그러자 토트넘은 전반 39분 레길론의 패스를 은돔벨레가 헤더로 연결했다. 골로 이어지지 않았다. 전반 42분 레길론의 크로스를 케인이 반대편에서 달려들어 헤더를 했지만 파비안스키에게 막혔다.
후반 들어 웨스트햄이 공세를 이어나갔다. 토트넘은 수비에 치중한 채 역습을 노렸다. 그러나 후반 12분 역습 상황 외에는 이렇다할 찬스가 없었다.
오히려 후반 27분 웨스트햄이 골을 집어넣었다. 코너킥이 올라왔다. 안토니오가 문전 앞에서 그대로 발을 가져다댔다. 이것이 그대로 슈팅으로 연결되며 골망을 갈랐다.
토트넘은 제대로 경기를 풀어나가지 못했다. 결국 토트넘은 동점을 만들지 못했다.
경기는 웨스트햄의 1대0 승리로 끝났다.
손흥민은 이날 1개의 유효슈팅과 2개의 키패스, 90%의 패스 성공률을 기록했지만 전체적으로 아쉬운 경기력을 보였다.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선발 11명의 선수 중 가장 낮은 6.01의 평점을 매겼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국대 코치 "배구 스타 참수당해 사망"..유족들은 "극단 선택" 주장
- 정영주 "ADHD 아들 위해 학부모들 앞에서 무릎 꿇어" 눈물
- 정선희 "빚 3억 5천, 이경실 덕 하루 만에 다 갚아..남편복 빼고 다 있어"
- "촬영 도중 알았다".. 한소희, '마이 네임' 베드신 언급
-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 故 송재림, 사망 전 인터뷰서 전한 메시지..“현실서 벗어날 수 없는 사…
- 故 김수미 이어 며느리 서효림도…출연료 미지급 고통 "1억 못 받았다"[…
- "이정도면 건강검진 필수"…신주아, 극단적 뼈마름 몸매에 팬들도 "병원가…
- 선우은숙 "유영재, 친언니 강제추행 후 내가 알면 안된다고...녹취 듣고…
- 안재욱, 까칠한 호텔 회장 된다...과부된 엄지원과 로맨스('독수리 오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