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에스파 '새비지' 앵콜 영상..음원 씹어먹은 라이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원을 틀었나 싶을 정도다.
24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신곡 '새비지'(Savage)로 1위에 오른 에스파.
이어 "마이(에스파 팬덤)들 너무 감사하고 사랑한다. '넥스트 레벨'과 '새비지'로 동시에 1위 후보 올라 너무 감사하다. 보고 싶다"고 전했다.
에스파의 첫 미니앨범 '새비지'는 발매 15일 만에 음반 판매량 51만장을 돌파,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원을 틀었나 싶을 정도다. 그룹 에스파(aespa)가 완벽한 라이브 실력을 자랑했다.
24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신곡 ‘새비지’(Savage)로 1위에 오른 에스파. 이들은 “너무너무 감사하다. 이수만 사장님, 유영진 이사님 우리 1등 했으니 고기 사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마이(에스파 팬덤)들 너무 감사하고 사랑한다. ‘넥스트 레벨’과 ‘새비지’로 동시에 1위 후보 올라 너무 감사하다. 보고 싶다”고 전했다.
방송 이후 SBS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스파의 ‘앵콜캠’이 공개됐다. 시간 관계상 방송에서 보여주지 못한 ‘새비지’ 앵콜을 완곡으로 담은 영상이었다. 에스파는 음원을 씹어먹은 듯 놀라운 가창력으로 보는 이들의 감탄을 이끌어냈다.
에스파의 첫 미니앨범 ‘새비지’는 발매 15일 만에 음반 판매량 51만장을 돌파, 하프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에스파는 이번 앨범으로 미국 빌보드의 메인 차트 ‘빌보드 200’와 ‘아티스트 100’에 K팝 걸그룹 중 가장 높은 순위로 첫 진입했다. 국내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 각종 음악 방송 1위 트로피를 휩쓸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 부케 받았다…던 결혼 가나요♥ [종합]
- 박군 측 “음해”vs“성추행·성희롱 당해”, 진실공방 (종합) [DA:피플]
- ‘이천수♥’ 심하은 충격 먹방, 하루만에 5kg 증가
- ‘1박2일’ 김선호 통편집 ‘깔끔~’ [종합]
- 나몰라패밀리, 김나정 아나·설화·유화와 파격 [화보]
- 김준호 건강검진 결과에 심각한 분위기…장모 오열한 프러포즈 공개 (미우새)
- 이지혜 눈물, 셋째 시험관 시도 고백…이현이도 폭풍 오열 (동상이몽2)
- 전현무, 20세 연하 홍주연과 열애설→결혼 선물 언급도 ‘난리’ (사당귀)
- 아이브 장원영 처피뱅+양갈래에 8등신 비율 ‘안 믿겨’ [DA★]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