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정보 다 모았다, KB스타뱅킹 앱 첫선

문혜현 2021. 10. 24. 19: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이 오는 27일 증권·보험 등 6개 계열사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중심 맞춤형 앱 'KB스타뱅킹'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확장형 종합금융플랫폼인 KB스타뱅킹은 △자동 로그인 기능 도입 △이체 편의성 개선 △홈 화면 개인화 △고객별 맞춤 자산관리 △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 핵심 서비스 제공 △알림기능 강화 등이 구현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오는 27일 증권·보험 등 6개 계열사 핵심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중심 맞춤형 앱 'KB스타뱅킹'을 공개한다고 24일 밝혔다.

KB금융그룹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확장형 종합금융플랫폼인 KB스타뱅킹은 △자동 로그인 기능 도입 △이체 편의성 개선 △홈 화면 개인화 △고객별 맞춤 자산관리 △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 핵심 서비스 제공 △알림기능 강화 등이 구현됐다. 기존 국민은행 앱만 10개, KB금융 앱이 40여개에 달했던 점을 고려하면 이용자 편리성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가 나온다.

KB스타뱅킹 홈 화면에선 KB국민은행 상품뿐만 아니라 타 은행, 증권, 저축은행 계좌 등 최대 5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 고객별 맞춤 메뉴 영역에서는 고객의 이용 데이터에 기반해 6가지 메뉴를 추천한다. 원하는 메뉴를 직접 설정하는 것도 가능해 홈 화면에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고객을 위한 추천 영역에서는 전문가의 부동산, 재테크, 세무 관련 칼럼이나 유튜브 등 유용한 콘텐츠와 혜택을 챙겨주기도 한다.

신설된 '마이자산관리' 페이지에서는 증권, 보험 등 타 금융업권의 거래 정보 및 부동산·자동차 등 비금융 자산정보까지 활용해 고객의 자산을 보다 정확하게 진단할 수 있다.

또한 고객별 자산관리 특성을 8가지로 분류해 유형에 맞는 정교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기존 상품추천 위주의 자산관리에서 벗어나 세테크, 부동산상담, 상속 및 은퇴 준비 등 다양한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유 자산 분석 후 남아있는 절세 한도를 찾아주고 상속 또는 증여 시 절세 상담도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보유한 연금 자산을 진단하고 예상 월 수령액과 부족한 노후생활비를 계산해 추가자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은퇴준비를 돕는다.

또한 KB증권의 'Easy 주식 매매' 서비스, KB국민카드의 'KB Pay 간편결제', KB손해보험의 '스마트 보험금 청구' 등 KB금융그룹 6개 계열사의 핵심 서비스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다.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KB스타뱅킹은 속도와 편의성 개선을 기본으로, '나(고객)'를 위한 맞춤 서비스 제공에 특히 중점을 두고 있다"며 "KB스타뱅킹은 은행을 넘어 계열사 및 외부 제휴서비스까지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춰 No.1 종합금융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문혜현기자 mo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