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 깃발 든 김동연..안철수 출마선언 임박

2021. 10. 24. 19: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오늘 신당을 창당하고 대선 출마를 공식화했습니다. 제3지대 주자들의 움직임이 본격화되는 양상인데,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조만간 대선 출마를 선언할 예정입니다. 최은미 기자입니다.

【 기자 】 ▶ 인터뷰 : 김동연 / 전 경제부총리 - "대한민국이 더 이상 이대로 가면 안 되겠다는 절박한 마음으로 '새로운 물결'을 창당합니다. "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신당 '새로운 물결' 창당 발기인대회를 열고 대선 행보에 나섰습니다.

대회에는 거대 양당 대표가 모두 참석해 앞다퉈 러브콜을 보냈습니다.

▶ 인터뷰 : 송영길 / 더불어민주당 대표 - "저는 우리 김동연 전 부총리님의 책을 다 읽어봤습니다. 여러 가지 공감을 가진 바 있습니다."

▶ 인터뷰 : 이준석 / 국민의힘 대표 - "김동연 전 부총리께서 말씀하신 내용을 들으면서 제가 확신했습니다. 저희 편이구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의 출마 선언도 임박했습니다.

안 대표는 직접적인 언급을 아끼고 있지만, 당내에서는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결정되는 다음 달 5일 이전에 안 대표가 자신의 결심을 발표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제3지대 주자들의 대선행보가 본격화하면서 단일화 가능성에도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김 전 부총리는 "안 대표와 며칠 전에 통화했다"며 "생각이 같다면 먼저 연락해 만날 용의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MBN뉴스 최은미입니다. [ cem@mbn.co.kr ]

영상취재 : 최영구 기자 영상편집 : 이주호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