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발바닥, 163대 가왕 등극..빈대떡 신사는 쟈니 리(종합)

이아영 기자 2021. 10. 24. 1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곰발바닥이 빈대떡 신사를 꺾고 새로운 가왕이 됐다.

조구함은 2016년 리우 올림픽 때부터 '복면가왕'에 출연하기를 바랐다고 한다.

투표 결과 곰발바닥이 승리하며 가왕 후보가 됐다.

빈대떡 신사는 가수 쟈니 리로 밝혀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면가왕' 24일 방송
MBC '복면가왕' 방송 화면 캡처 © 뉴스1

(서울=뉴스1) 이아영 기자 = 곰발바닥이 빈대떡 신사를 꺾고 새로운 가왕이 됐다.

24일 방송된 MBC '복면가왕'에서는 163대 복면가왕 결정전이 펼쳐졌다.

이날 2라운드 첫 번째는 백전무패와 운명 교향곡의 대결이었다. 백전무패는 린의 '시간을 거슬러'를, 운명 교향곡은 '좋니'를 열창했다. 투표 결과 백전무패가 1표 차이로 승리, 3라운드에 진출했다. 운명 교향곡의 정체는 2020 도쿄 올림픽 유도 은메달리스트 조구함이었다. 1라운드는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과 유도 국가대표 조구함의 대결이었던 것.

조구함은 2016년 리우 올림픽 때부터 '복면가왕'에 출연하기를 바랐다고 한다. 조구함은 "올림픽에서 메달 따면 한 번 나가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었다. 그땐 메달을 못 땄다"고 말했다. 운동선수가 2라운드에 진출한 것은 '복면가왕' 사상 처음이라고 한다. 앞으로의 계획은 2024년 파리 올림픽을 목표로 훈련하는 것이다. 조구함은 "선발전부터 잘 준비하고 내년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고, 유도를 더 많은 분들께 알리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두 번째로 또띠아와 곰발바닥이 맞붙었다. 또띠아는 '또 만났네요'로 1라운드와는 다른 매력을 보여줬다. 곰발바닥은 허각의 '헬로'를 선곡했다. 투표 결과, 21 대 0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로 곰발바닥이 3라운드에 진출했다. 또띠아의 정체는 '미스트롯2'에 출연한 미국 출신 마리아였다. 이날 마리아의 목표는 외국인이라는 걸 들키지 않는 것이었다고 한다.

마리아는 2년 동안 미국에서 한국어를 독학하고, 한국에 산 지는 3년째라고 한다. 윤형빈은 "김조한보다 발음이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마리아가 한국에 온 이유는 아이돌이 되고 싶어서다. 하지만 영화 '귀향'을 보고 국악에 관심을 가졌고, 주현미를 좋아하게 돼 트로트 가수가 됐다고 한다. 마리아는 "부모님이 한국에 왔을 때 길을 걷는데 사람들이 나를 많이 알아봐서 성공했다, 효도를 제대로 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마리아는 케이팝처럼 트로트를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백전무패는 얀의 '그래서 그대는'으로 가왕 후보에 도전했다. 곰발바닥은 빅마마의 '연'을 선곡하는 초강수를 뒀다. 빅마마 이지영은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곡이 아닌데 감정선, 테크닉이 완벽에 가까웠다"고 감탄했다. 투표 결과 곰발바닥이 승리하며 가왕 후보가 됐다. 백전무패의 정체는 '팬텀싱어2'에 출연한 바리톤 김주택이었다. 가왕 빈대떡 신사는 서유석의 '가는 세월'로 방어전에 나섰다. 판정단은 곰발바닥을 새로운 가왕으로 선택했다. 빈대떡 신사는 가수 쟈니 리로 밝혀졌다.

aaa3077@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