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색이 한몫했다"..요아리, '검은태양' OST MV 공개에 시청자 '호평 일색'

김나영 2021. 10. 24. 18: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요아리가 흡입력 있는 보이스로 '검은태양' 종영의 아쉬움을 달랬다.

지난 23일 MBC drama와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요아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MBC 금토드라마 '검은태양'의 OST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요아리가 흡입력 있는 보이스로 ‘검은태양’ 종영의 아쉬움을 달랬다.

지난 23일 MBC drama와 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요아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MBC 금토드라마 ‘검은태양’의 OST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공개된 OST 뮤직비디오는 ‘검은태양’의 메인 타이틀곡 ‘Reason’과 세 번째 OST ‘Searching for reasons why’의 두 버전으로 공개돼 몰입감을 높였다. 각 영상에는 배우 남궁민과 박하선의 열연이 빛났던 명장면이 담겨 시청자들을 흠뻑 빠지게 만들었다.

가수 요아리가 흡입력 있는 보이스로 ‘검은태양’ 종영의 아쉬움을 달랬다. 사진=‘검은태양’ MV 캡쳐
웅장한 전주로 시작되는 OST ‘Reason’ MV에는 극중 한지혁(남궁민 분)의 긴장감 넘치는 액션신과 속도감 있는 전개가 그려졌다. 이에 섬세하고도 몽환적인 요아리의 보이스가 입혀지면서 전체적으로 드라마틱한 느낌이 더해지는가 하면, 생동감 있는 클라이맥스 액션신이 완성됐다.

이어 함께 공개된 세 번째 OST ‘Searching for reasons why’ MV는 잃어버린 기억으로 혼란스러운 한지혁의 내면을 표현한 장면들과 구슬프게 들리는 요아리의 음색이 어우러져 시청자들을 가슴 저리게 했다. 이와 함께 깊은 오케스트라 사운드는 진한 누아르의 느낌을 더욱 살렸다.

이처럼 요아리의 음색이 또 한 번 드라마의 감동을 재현하면서, 시청자들은 ‘처음 듣자마자 심장이 뛰었다’, ‘인기에 OST가 한몫했다’, ‘매회 요아리의 목소리가 나올 때마다 소름 돋았다’ 등의 호평을 쏟아내 화제성을 실감하게 했다.

한편, 요아리는 MBC ‘검은태양’의 OST 발매뿐만 아니라 tvN ‘너는 나의 봄’ OST ‘Me So Bad’, 웨이브(wavve) 오리지널 드라마 ‘유 레이즈 미 업’ OST ‘꿈을 꾸고 있어’ 등 화제작에 연이어 참여하며 OST 강자의 독보적인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완성도 높은 OST로 ‘검은태양’의 일등공신으로 꼽힌 요아리는 컴백을 앞두고 새 앨범에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