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버가부, 데뷔 전부터 국내외 K팝 팬덤 홀렸다 '시선 집중'

김나영 입력 2021. 10. 24. 17:3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버가부(bugAboo, 초연 유우나 레이니 지인 은채 시안)를 향한 K팝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처럼 데뷔 전부터 '틱톡 인기 아이돌', '퍼포먼스 장인' 등 각종 수식어와 함께 K팝 팬덤의 이목을 집중시킨 버가부(bugAboo)는 25일 오후 6시 첫 번째 싱글 앨범 'bugAboo' 발매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그룹 버가부(bugAboo, 초연 유우나 레이니 지인 은채 시안)를 향한 K팝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오는 25일 데뷔 앨범 ‘bugAboo’(버가부) 발매를 앞두고 있는 버가부는 지난 22일 데뷔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대중에게 처음으로 무대를 선보였다. 정식 음원 발매 전 타이틀곡 ‘bugAboo’를 비롯해 수록곡 ‘All Night Play’(올 나잇 플레이)까지 선사한 버가부(bugAboo)는 무대를 통해 유니크한 세계관을 공개했다. 차별화된 퍼포먼스와 실력을 가진 버가부를 향한 K-POP(케이팝) 팬들의 관심이 심상치 않다.

버가부(bugAboo)는 사전 공개된 무대를 통해 탄탄함 실력은 물론, 모든 멤버가 센터상에 어울리는 비주얼을 가졌다는 것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의 입덕을 유발했다. 특히 평범한 6명의 소녀들이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 의문의 유령과 맞서 싸운다는 독특한 세계관은 스토리텔링에 열광하는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에 충분했다.

버가부 사진=제이지스타, A TEAM 엔터테인먼트
여섯 멤버들의 완벽 호흡과 시너지를 보여준 데뷔 쇼케이스 전부터 버가부(bugAboo)는 차근차근 K팝 팬들을 홀릴 준비를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들은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 Tok)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오픈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팬들의 환호를 한 몸에 받았다.

‘BUG’를 담당하는 멤버와 ‘BOO’를 맡은 멤버로 나뉘어 생성된 틱톡을 통해 버가부(bugAboo)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와 활기찬 에너지를 뽐내며 2200만 뷰 돌파, 화제성을 입증했다. 또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데뷔 트레일러 영상은 100만 회를 기록,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은 총 110만 회를 돌파하며 인기를 실감케했다.

이 밖에도 버가부(bugAboo)의 걸그룹 메들리 커버와 퍼포먼스 커버 영상이 화제를 불러 모으는가 하면,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48’ 출신인 초연과 은채가 출연한 ‘문명특급’ 영상 역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열정 초연’으로 이름을 알렸던 초연의 유쾌한 콩트부터 한층 더 성숙해진 퍼포먼스까지, 이를 본 팬들은 버가부(bugAboo)의 데뷔 소식에 “너무 고생했는데 정말 잘 됐으면 좋겠다”라며 힘찬 응원을 보내고 있다.

이처럼 데뷔 전부터 ‘틱톡 인기 아이돌’, ‘퍼포먼스 장인’ 등 각종 수식어와 함께 K팝 팬덤의 이목을 집중시킨 버가부(bugAboo)는 25일 오후 6시 첫 번째 싱글 앨범 ‘bugAboo’ 발매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과연 이들이 어떤 신선함으로 K팝을 물들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나영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