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 'Attacca'로 日 오리콘 정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세븐틴이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을 꿰찼다.
지난 23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미니 9집 'Attacca'(아타카)가 앨범 판매량 10만4,667장을 기록하며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22일 자)에서 1위에 등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세븐틴이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 정상을 꿰찼다.
지난 23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세븐틴의 미니 9집 'Attacca'(아타카)가 앨범 판매량 10만4,667장을 기록하며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22일 자)에서 1위에 등극했다.
앞서 세븐틴은 미니 9집으로 발매 이틀 만에 앨범 판매량 53만 장을 넘어서며 단숨에 하프 밀리언셀러를 달성했고, 타이틀곡 'Rock with you'(락 위드 유) 뮤직비디오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 1,200만 뷰를 쾌속 돌파했다.
세븐틴은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Rock with you'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벅스, 멜론, 지니는 물론 일본 음원 사이트 라인 뮤직, 레코초쿠 등에서도 1위와 최상위권을 휩쓸며 막강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미니 9집 'Attacca'는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등 총 16개 지역 1위, 총 31개 지역 TOP 10을 기록했으며, 타이틀곡 'Rock with you'는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아르헨티나 페루 등 총 19개 지역 1위, 총 36개 지역 TOP 10에 올랐다.
미니 9집 'Attacca'는 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라는 용어로, 상대방을 향한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의 감정과 멈출 수 없는 정열적인 마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해 세븐틴의 진취적인 사랑법을 고스란히 전하는 앨범이다.
한편, 세븐틴은 이날 방송되는 SBS '인기가요'에서 타이틀곡 'Rock with you'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탄소년단 뷔 "종아리 통증, 큰 걱정 말길"
- "코로나로 영화제 온라인 혁신" vs "본질 잃진 말아야"
- '놀토' 태연, 윤계상 향한 애정 고백 "과거 별명이 계상 부인"
- 이채연, '스우파' 콘서트 불참…이유는?
- 박군 소속사, 성추행 의혹에 "사실무근·법적 대응"
- [HI★초점] 김고은의 이유있는 '흥행사'
- '그것이 알고싶다' 배우 양기원이 학동역에서 체포된 이유
- '지리산' 불구 된 전지현·주지훈 의식 불명…충격 반전
- 김영아, 남편이 日 엔터 재벌...럭셔리 근황 ('프리한 닥터M')
- 방탄소년단 뷔, 종아리 통증에 퍼포먼스 불참..."의자서 무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