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여수공장, '로컬 밸류업' 인재 육성 산실 자리매김

광주=이재호 기자 2021. 10. 24. 16: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 여수공장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LG소셜 캠퍼스 로컬밸류업' 프로그렘이 지역 인재 육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최근 디오션호텔에서 지난 6월부터 운영해왔던 'LG소셜 캠퍼스 로컬밸류업' 4기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로컬 밸류업'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 현안 및 이슈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인재들을 지원하는 LG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최근 디오션호텔에서 지난 6월부터 운영해왔던 'LG소셜 캠퍼스 로컬밸류업' 4기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사진=LG화학 여수공장 제공.
LG화학 여수공장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LG소셜 캠퍼스 로컬밸류업' 프로그렘이 지역 인재 육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LG화학 여수공장은 최근 디오션호텔에서 지난 6월부터 운영해왔던 'LG소셜 캠퍼스 로컬밸류업' 4기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끝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로컬 밸류업’은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 현안 및 이슈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인재들을 지원하는 LG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8년 시작해 올해 4회를 맞이한 ‘로컬 밸류업’은 6월 모집을 시작해 총 8개팀 14명의 참가자가 최종 선발됐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8주간의 트레이닝 캠프 및 전문 멘토링 과정을 거쳐 각 분야(교육·근로·문화)별 문제해결을 위한 최종적인 솔루션을 도출했다.

각 팀별로 솔류션을 발표한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랄라라팀이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제공’ 이란 주제로 대상으로 선정돼 300만원의 상금을 수상했으며,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다양한 상금을 시상했다. 

성과공유회 이후에는 사후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창업 및 네트워킹 지원, 지역 전문가/자원 연계등의 사업화연계와 후속지원으로 LG소셜캠퍼스 팰로우십 및 지속적인 멘토링이 진행될 예정이다.

LG화학 여수공장 관계자는 “앞으로도 여수시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민관협력 사업뿐만 아니라 사회공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쌍커풀이 더 짙어졌어"… 김연아 얼굴 무슨 일?
지드래곤, 훈훈한 母 생일파티… 분위기 멋지네
추성훈♥야노 시호, 美 하와이 집 가격이 "헉"
"점점 예뻐지네"… '크러쉬♥' 조이, 러블리 미소
'40㎏' 뺀 류담, 훈훈한 외모… 배우 분위기 물씬
BTS 지민 입은 후드티 뭐길래… 전세계 품절?
"여성편력 심해" 김선호 인성 폭로글, 돌연 삭제
우리가 ‘오징어게임’을 못 만드는 이유
쌍둥이 임신 중 맞아?… 성유리, 깜찍한 '요정 미모'
"촬영 중 총기사고, 가슴 아프다"… 알렉 볼드윈 '충격'

광주=이재호 기자 jaeho525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