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릉특구 GRaND-K 창업학교' 입상기업 모두 투자유치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릉강소특구사업단,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 경희대, 고려대가 주관하는 오디션형 창업지원 프로그램 'GRaND-K 창업학교'에서 입상한 11개 창업기업이 모두 투자기관의 투자의향서를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11개 투자기관으로부터 입상팀에 대한 사전 투자 검토를 확약받으며 시작됐다.
각 창업팀은 1라운드에서 전담 엑셀러레이터 및 투자기관과 매칭돼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벤처기업의 투자 현장을 경험하고, 매 라운드를 통과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릉강소특구사업단, KIST(한국과학기술연구원), 경희대, 고려대가 주관하는 오디션형 창업지원 프로그램 'GRaND-K 창업학교'에서 입상한 11개 창업기업이 모두 투자기관의 투자의향서를 받았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11개 투자기관으로부터 입상팀에 대한 사전 투자 검토를 확약받으며 시작됐다. 서면평가를 통해 선정된 64개 팀이 각 분야 창업 성공사례, 투자 실무 등 6회에 걸친 공통 창업교육을 수료했으며, 그 중 45개 팀이 창업경진대회 경연에 참가했다.
각 창업팀은 1라운드에서 전담 엑셀러레이터 및 투자기관과 매칭돼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해 벤처기업의 투자 현장을 경험하고, 매 라운드를 통과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 창업팀의 기술성, 시장성, 혁신성을 주제로 3라운드에 걸쳐 경연이 진행됐다. 최종 라운드에서는 11개 팀이 최종 기업투자설명회를 주제로 경연을 펼쳤다.
11개 투자기관 대표와 청중평가단 15인이 평가한 결과, 최종적으로 시프트바이오가 대상을, 마이오텍사이언스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시프트바이오는 엑소좀 기반 신약개발 플랫폼을 개발해 항암면역 및 희귀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에 도전하고 있다.
경연에서 입상한 팀에는 대상 3000만원부터 장려상 300만원까지 바우처가 제공됐다. 또, 입상한 11개 기업 전체가 8개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의향서를 전달받았다. 이 중 5개 기업은 2건 이상의 투자의향서를 받아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각 입상팀은 홍릉강소특구와 KIST, 경희대와 고려대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남기훈 시프트바이오 부대표는 "산업계 선배들의 강연, 많은 투자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었다. 혁신 신약을 만들어서 많은 환자에게 두 번째 기회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윤석진 KIST 원장은 "컨셉페이퍼 한 장에서 시작된 GRaND-K 창업학교가 대단원의 막을 내리고 있는 지금, 기대 이상의 참여와 열정으로 홍릉강소특구 창업생태계 조성의 씨앗이 뿌려졌다. 차기 창업학교는 새로운 도전과 시도를 바탕으로 특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홍릉이 창업의 메카로 도약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낳은 아이 3명 잇따라 유기한 20대 여성 구속.."현재 임신 상태"
- 친문 맘카페 한탄 "제가 살던 집값, 차마 검색도 못 했어요..화병 날 것 같아서"
- "악, 진짜 총알이 날아왔다"..미 유명배우 촬영 중 쏜 소품총에 스태프 사망
- '유승민 라이브'에 딸 유담씨 등판.."이준석 어때요?" 묻자, 첫 마디가
- "부모님 도와드리기 위해"..섹시화보 찍고 23억 대박친 영국 남매
- MZ 반발에 놀란 尹, 연일 정책 홍보 지시
- 31년만에 방첩사 찾은 尹 "방산 기밀 보호하라"
- 통일장관 18년만에 일본행… 대통령 이어 장관급 대화 본격화
- 李, 정치운명 가를 법정싸움 돌입… 기소에도 대표직은 유지
- 국민의힘 신임 정책위 의장에 3선 박대출 내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