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객 맞을 준비"..'서울국제트래블마트' 개최

임미나 2021. 10. 24. 1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위드 코로나' 시대 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를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연다고 24일 밝혔다.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2015년 시작해 올해로 7년째를 맞는 관광산업 지원 행사다.

올해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떠오른 뷰티·의료·웰니스(건강) 등 산업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SITMMT)'와 행사를 통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1 서울국제트래블마트 및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 포스터 [서울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위드 코로나' 시대 관광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서울국제트래블마트(SITM)'를 26일부터 11월 5일까지 연다고 24일 밝혔다.

서울국제트래블마트는 2015년 시작해 올해로 7년째를 맞는 관광산업 지원 행사다. 서울시가 매년 해외 바이어들을 초청해 국내 중소 관광업체와 연계를 돕는다.

작년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면 온라인으로 열렸으나, 이번에는 세빛섬과 3D 가상 플랫폼 '버추얼 서울'에서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새로운 관광 트렌드로 떠오른 뷰티·의료·웰니스(건강) 등 산업의 경쟁력을 알리기 위해 '서울의료관광 국제트래블마트(SITMMT)'와 행사를 통합했다. 이에 따라 기존의 관광·마이스(MICE) 분야에 더해 의료관광·웰니스 관련 기업, 스타트업 등으로 분야가 확대됐다.

온라인 비즈니스 상담회에서는 여행사·호텔·항공사 등 국내 업체와 40여개국 해외 바이어 간 1대 1 만남을 지원하고, 서울관광설명회를 열어 최신 서울관광 콘텐츠를 소개한다. 서울관광설명회에는 웰니스·프리미엄 관광 관련 사업을 추진 중인 영등포구와 강남구, 스마트기술 기반 사업을 하는 관광기업 4개사(뷰넥스·야놀자·차이의발견·스타트립)가 참가한다.

국내외 의료·웰니스관광 전문가가 참여하는 '쇼퍼런스'도 연다.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의 메이크업쇼, 블랙핑크 뮤직비디오 의상으로 한복을 널리 알린 디자이너 김단하의 한복패션쇼 등이 진행된다.

26일 개막식에는 오세훈 시장이 참석해 국내·외 관광업계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mina@yna.co.kr

☞ 실탄 없는 '콜드 건' 소품이라더니 '탕'…알렉 볼드윈 망연자실
☞ "유괴될 뻔한 아이들, 20m 달려 도망치니 범인이 포기"
☞ 이재영도 그리스 리그 데뷔…"코치진, 동료 덕에 좋은 경기"
☞ 부상 수술 중 수혈로 암 걸린 소방관…"위험직무순직"
☞ "백악관은 금박 입힌 새장"…주말마다 탈출하는 바이든
☞ 한국계 지인 췌장암 투병에 눈물 흘린 '테니스 여제'
☞ 마구 때려 숨진 남편 옆에서 아내는 술을 마셨다…무슨 일이
☞ '머리카락이…' 1만원 환불받으려다 1천687만원 받고 꿀꺽
☞ 신용카드 주워보니 주인이 '인디아나 존스'…진짜 그라면?
☞ [인턴액티브] 난자 냉동하는 여성 늘지만…지원은 '0'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