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이 시각 헤드라인] - 10:00

박대한 2021. 10. 24. 10: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신규확진 1천423명, 어제보다 85명↓…16일째 2천명 아래

국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유행이 지속하는 가운데 24일 신규 확진자 수는 1천400명대 중반을 기록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0시 기준 신규 확진자가 1천423명 늘어 누적 35만1천899명이라고 밝혔다. 신규 확진자 수는 전날(1천508명)보다 85명 적고, 1주일 전인 지난주 토요일(발표일 기준 10월 17일)의 1천420명과 비슷한 수준이다. 신규 확진자는 지난 9일(1천953명)부터 16일 연속 2천명 미만으로 나오고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fhR6qKoDAue

신규확진 1천423명…주말에도 계속되는 검사 (서울=연합뉴스) 임헌정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1천423명을 기록한 24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역 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에서 시민들이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 2021.10.24 kane@yna.co.kr

■ 대출 한파 오나…한도 줄고 처음부터 원금 상환해야

정부가 서민 실수요를 위해 전세대출 규제는 풀었지만 분할 상환 비율을 높이는 등 강력한 가계부채 보완대책을 내놓을 전망이다. 전세대출 등 실수요자는 보호하겠지만 가계부채 관리 강화라는 정책 기조는 유지할 것으로 보여 대출 한파가 몰아닥칠 수 있다는 예상도 나오고 있다. 24일 금융당국과 업계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오는 26일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 조기 확대와 분할 상환 및 대출 심사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가계 부채 관리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hRRqKaDAuM

■ 내달 중순부터 유류세 15% 인하 검토…휘발유 ℓ당 123원↓

정부가 내달 중순을 기해 유류세를 15% 인하하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다. '위드 코로나' 시행 시기와 연동해 중단됐던 소비쿠폰도 재개한다. 24일 관련 부처에 따르면 정부는 이런 내용 등을 담은 물가 보완 방안과 소비쿠폰 재개 방안을 26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에서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전문보기: http://yna.kr/2rRxqKQDAtJ

■ 증시 시가총액 5년새 1천100조원 불어

국내 증시가 최근 5년 가까이 대세 상승세를 타면서 시가총액 규모가 1천조원 넘게 불어났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와 코스닥시장 시가총액은 지난 21일 종가 기준으로 2천603조6천465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2016년 말(1천506조4천110억원)보다 1천97조2천355억원(72.8%) 늘어난 것이다.

전문보기: http://yna.kr/tCRnqKZDAt8

■ '명낙 회동'에 지사직 사퇴까지…이재명, 본선행보 본궤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본선 행보가 본궤도에 올랐다. 이 후보는 24일 오후 이낙연 전 대표와 종로구 안국동의 한 찻집에서 만나 정권 재창출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 25일엔 경기도청에서 퇴임 기자회견을 열고 경기지사직을 내려놓는다. 이어 26일 대선 예비후보 등록, 27일께 문재인 대통령과의 면담 등 일정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전문보기: http://yna.kr/KsRhqK3DAtv

■ [인터뷰] 홍준표 "'도덕성 대선'돼야 정권교체…尹, 후보되면 못 이겨"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홍준표 의원은 24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국민의힘 대선후보로 나서면, 본선날 결속력이 강한 민주당을 이기기 어렵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여의도 jp희망캠프에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상대하려면 제일 먼저 봐야 하는 것은 도덕성"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최근 20년 동안 정권교체 주기가 10년이다. 5년 만에 정권교체 하려면 도덕성 대선으로 끌고 갈 수밖에 없는데, 도덕 시험에서 차별이 없는 피장파장 오징어게임 대선이 돼버리면 결론은 불 보듯 뻔하다"고 말했다.

전문보기: http://yna.kr/grRwqKVDAtW

■ 한미, 오늘 북핵 수석대표 협의…종전선언 美 입장 관심

한국과 미국의 북핵 수석대표인 노규덕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과 성 김 미 국무부 대북 특별대표가 24일 오전 서울에서 만나 한반도 대화 프로세스 재가동 방안을 협의한다. 노 본부장과 김 대표는 이날 한미 북핵 수석대표 협의를 갖고 한국 정부가 제안한 종전선언을 비롯해 북한을 대화의 장으로 다시 끌어내기 위한 방안을 논의한다. 양측은 지난 18일(현지시간) 워싱턴DC 협의에서도 상당 부분을 종전선언 관련 문제에 할애한 바 있다.

전문보기: http://yna.kr/gsRTqKJDAt5

■ 3단엔진 빨리 꺼진 이유는? 누리호 비행계측 분석 내일 착수

지난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II) 1차 발사에서 '3단부 엔진 연소시간 부족'을 일으킨 구체적 원인을 찾기 위한 데이터 분석이 이르면 25일부터 이뤄진다. 2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에 따르면 누리호 연구진은 25일부터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와 제주도·팔라우 추적소에 설치된 텔레메트리(원격자료수신장비)의 자료를 취합해 본격적으로 누리호 비행 계측 데이터를 살펴볼 예정이다. 과기정통부는 누리호 비행 계측 데이터 분석이 마무리되는 대로 확보해놓은 전문가 명단을 활용해 신속하게 누리호 발사 조사위원회를 꾸릴 방침이다.

전문보기: http://yna.kr/kqR8qKWDAtt

■ 맑다가 점차 구름 많아져…미세먼지 '좋음'

일요일인 24일 전국이 맑다가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다.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고 밤사이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5∼10㎜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전국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6.7도, 인천 9.7도, 수원 4.7도, 춘천 3.3도, 강릉 9.6도, 청주 5.8도, 대전 5.7도, 전주 6.6도, 광주 7.7도, 제주 14.4도, 대구 5.5도, 부산 11.5도, 울산 9.3도, 창원 8.2도 등이다.

전문보기: http://yna.kr/EhRaqKoDAuy

■ 실탄 없는 '콜드 건' 소품이라더니 '탕'…알렉 볼드윈 망연자실

미국 할리우드 유명 배우 알렉 볼드윈(63)이 영화 촬영 중 발사한 소품용 총에 40대 여성 촬영 감독이 목숨을 잃는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당시 정황이 일부 공개됐다. 23일(현지시간) AP 통신 등에 따르면 사건 당일 영화 조감독은 볼드윈에게 소품 총을 건네면서 실탄이 없다는 뜻의 '콜드 건'(cold gun)이라고 말했으나 실제로는 총알이 장전돼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볼드윈은 지난 21일 뉴멕시코주 샌타페이 한 목장에서 서부극 '러스트' 촬영 리허설을 하던 중 소품 총 방아쇠를 당겼고, 공포탄이 아닌 실탄이 발사되면서 맞은 편에 있던 촬영감독 헐리나 허친스(42)가 가슴에 총을 맞고 숨졌다.

전문보기: http://yna.kr/QhRAqKPDAuc

☞ 실탄 없는 '콜드 건' 소품이라더니 '탕'…알렉 볼드윈 망연자실
☞ "유괴될 뻔한 아이들, 20m 달려 도망치니 범인이 포기"
☞ 이재영도 그리스 리그 데뷔…"코치진, 동료 덕에 좋은 경기"
☞ "백악관은 금박 입힌 새장"…주말마다 탈출하는 바이든
☞ 한국계 지인 췌장암 투병에 눈물 흘린 '테니스 여제'
☞ 마구 때려 숨진 남편 옆에서 아내는 술을 마셨다…무슨 일이
☞ '머리카락이…' 1만원 환불받으려다 1천687만원 받고 꿀꺽
☞ [인턴액티브] 난자 냉동하는 여성 늘지만…지원은 '0'
☞ '박지성 절친' 에브라 '13세 때 교사로부터 성적 학대당했다'
☞ 신용카드 주워보니 주인이 '인디아나 존스'…진짜 그라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