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1분] '유퀴즈' 정호연, '오징어게임' 인기 그 이상의 이야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을 통해 월드스타로 거듭난 모델 겸 배우 정호연이 드라마의 인기 그 외의 고민과 인생 이야기를 털어놨다.
'오징어게임'의 흥행으로 전세계의 관심을 받은 정호연, '유퀴즈'에서는 드라마의 인기가 아닌 인간 정호연의 솔직한 매력과 이야기가 담기며 또 하나의 레전드 편을 완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20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조세호의 사촌 형 조현권 신부, 댄스 커버계 최강 남매 이강빈 이슬빈, 아이들에게 빵을 선물하는 김쌍식 제빵사, 전 세계에 ‘오징어 게임’ 신드롬을 일으킨 배우 정호연이 출연했다.
이날 시청률은 전국 가구 평균 5.2%, 최고 6.8%를 기록한 가운데,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장면은 정호연의 출연분이 차지했다. ‘오징어게임’이 공개된 후 극 속에 등장하는 의상, 게임, 모든 캐릭터들이 사랑을 받은 가운데, 일남(오영수 분) 캐릭터의 성대모사도 유행을 했다. 이날 방송에서 정호연도 “이러다 다 죽어”라고 일남 캐릭터를 성대모사하를 했고, 이 장면이 최고 시청률 6.8%를 기록했다.
이외에도 정호연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겼다. 모델 출신인 정호연이 연기에 도전하게 된 계기,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오징어게임’에 도전하게 된 마음가짐, 첫 연기에 도전하며 했던 고민 등이 솔직히 그려졌다. ‘오징어게임’의 흥행으로 전세계의 관심을 받은 정호연, ‘유퀴즈’에서는 드라마의 인기가 아닌 인간 정호연의 솔직한 매력과 이야기가 담기며 또 하나의 레전드 편을 완성했다.
정호연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아기자기 조세호의 데뷔 2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유 퀴즈’를 찾은 조현권 신부님의 이야기, 전문적인 장비 없이 휴대폰 하나로 거실에서 댄스 커버 영상을 찍으며 끼를 발산한 이강빈 이슬빈 자기님의 이야기, 1년 6개월 째 등굣길 아이들에게 빵을 선무하는 김쌍식 제빵사의 온기 가득한 사연 등이 전해지며 감동과 재미를 선사했다.
‘유 퀴즈’는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 매회 각자의 사연을 가진, 새로운 인물들이 출연해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인생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가슴 따뜻한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김가영 (kky12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희룡, 라디오서 부인 비판에 폭발…“고발해, 구속시키라고"
- 김선호 대학동문 폭로글, 거짓이었나… 돌연 삭제
- 박군 측 "성추행·가스라이팅? NO!… 법적 대응할 것"
- 이다영, 그리스 진출하자마자 MVP..."미래가 더 기대돼"
- "그냥 자는거"…남편 살해 후 곁에서 술마신 아내, 징역 8년형
- 솔트 측 "김선호 대학 동문 폭로→9월 계약 만료설 전부 사실 NO" [공식]
- "직원들 마신 생수병, 독극물 확인 안 돼"…'생수병 미스터리' 증폭
- 토스트 먹고 87명 복통·설사…"노로바이러스 검출"
- ‘도리도리·쩍벌’ 셀프 디스하다 자살골…윤석열 '개·사과' 인스타 폭파
- '대장동 설계자' 유동규 재판, 중앙지법 부패전담부에 배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