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핫북]①내년 위드 코로나 준비에 '트렌드 코리아 2022'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드 코로나 시대 경제 전망과 트렌드 키워드를 제시한 '트렌드 코리아 2022'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예스24 10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2022년 비즈니스 시장 예측 '트렌드 코리아 2022'가 출간 5주 만에 첫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트렌드 분석하며 독자들 신뢰"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위드 코로나 시대 경제 전망과 트렌드 키워드를 제시한 ‘트렌드 코리아 2022’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예스24 강민지 경제경영 MD는 “팬데믹 3년차를 맞는 2022년은 ‘위드 코로나’로 일상의 점진적 회복을 기대하는 첫해이기도 한 만큼 어느 때보다 변화의 폭이 넓고 그 속도 또한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며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소비 트렌드를 발 빠르게 분석해온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에 대한 신뢰로, 다가오는 2022년의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자 하는 독자들의 니즈가 어느 해보다 높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지난 주에 이어 어린이 학습 만화도 꾸준한 강세를 보였다. 2위에 오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8’을 비롯해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 로마 신화 25’가 출간 1주 만에 6위에 진입했고 영국 산업 혁명 이야기를 그린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10’은 15위를 기록했다. 현직 초등 교사가 들려주는 경제 동화 ‘세금 내는 아이들’은 17위, 국내 최초 어린이를 위한 인문교양 스토리 만화 ‘채사장의 지대넓얕 1’은 19위에 안착했다.
자녀 교육서 또한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랐다. 5위를 기록한 ‘4~7세 보다 중요한 시기는 없습니다’와 함께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 출연으로 화제를 모은 오은영 박사의 육아회화 ‘어떻게 말해줘야 할까’가 전주보다 두 계단 상승한 18위에 오르며 꾸준한 인기를 확인시켰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벅찬 하루 끝 긍정과 용기를 갖게 하는 에세이 ‘행복해지려는 관성’이 1위를 차지했고 박완서 타계 10주기를 기리며 새 옷을 입고 찾아온 개정판 ‘그 산이 정말 거기 있었을까’가 2위에 올랐다.
김은비 (deme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희룡, 라디오서 부인 비판에 폭발…“고발해, 구속시키라고"
- 김선호 대학동문 폭로글, 거짓이었나… 돌연 삭제
- 박군 측 "성추행·가스라이팅? NO!… 법적 대응할 것"
- 이다영, 그리스 진출하자마자 MVP..."미래가 더 기대돼"
- "그냥 자는거"…남편 살해 후 곁에서 술마신 아내, 징역 8년형
- 솔트 측 "김선호 대학 동문 폭로→9월 계약 만료설 전부 사실 NO" [공식]
- "직원들 마신 생수병, 독극물 확인 안 돼"…'생수병 미스터리' 증폭
- 토스트 먹고 87명 복통·설사…"노로바이러스 검출"
- ‘도리도리·쩍벌’ 셀프 디스하다 자살골…윤석열 '개·사과' 인스타 폭파
- '대장동 설계자' 유동규 재판, 중앙지법 부패전담부에 배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