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 vs 잉글랜드 펩? 지략대결!' 맨시티, 브라이튼전 선발 명단 공개

김영훈 온라인기자 2021. 10. 24. 00: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맨시티 선발 명단. 맨시티 공식 SNS 캡처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라인업을 공개했다.

맨시티는 24일 오전 1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브라이튼에 위치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이하 브라이튼)과 ‘2021-2022 시즌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일정을 소화한다. 현재 맨시티(승점 17점)는 5승 2무 1패로 리그 3위, 브라이튼(승점 15점)은 4승 3무 1패로 리그 4위를 기록하고 있다.

맨시티는 4-3-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필 포든-잭 그릴리쉬-가브리엘 제주스, 일카이 귄도안-로드리-베르나르두 실바, 주앙 칸셀루-아이메릭 라포르트-후벵 디아스-카일 워커, 에데르송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 경기 주목할 점은 세계적인 전술 천재 펩 과르디올라(50·맨시티) 감독과 세계적인 전술 천재에게 인정 받은 그레이엄 포터(46·브라이튼) 감독의 전술 대결이다.

이미 과르디올라 감독은 포터 감독에게 한 차례 당했다. 지난 시즌 막판 브라이튼 원정길에서 일카이 귄도안(31)과 필 포든(21)의 득점으로 앞서갔지만 후반전 포터 감독의 전술과 교체 카드에 무너져 후반전에만 3골을 허용하며 패배했다. 이에 과르디올라 감독은 포터 감독을 향해 “세계 최고의 영국인 감독이다”라며 극찬한 바 있다.

한편, 브라이튼은 4-4-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닐 모페-레안드로 트로사르, 솔리 마치-아담 랄라나-야쿱 모데르-파스칼 그로스, 마르크 쿠쿠레야-댄 번-루이스 덩크-조엘 펠트먼, 로베르트 산체스가 나선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