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간서 탈레반 겨냥 폭탄 테러..2명 사망·4명 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3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 동부에서 탈레반 차량을 목표로 한 도로변 폭탄 테러가 발생해 어린이 1명을 포함해 민간인 2명이 사망하고 4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이스마툴라 무바리즈 지역 경찰서장은 탈레반 차량이 지나가던 중 폭탄 2발이 터져 어린이 1명이 숨졌고 탈레반 대원은 부상당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23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탄 동부에서 탈레반 차량을 목표로 한 도로변 폭탄 테러가 발생해 어린이 1명을 포함해 민간인 2명이 사망하고 4명이 부상을 당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이스마툴라 무바리즈 지역 경찰서장은 탈레반 차량이 지나가던 중 폭탄 2발이 터져 어린이 1명이 숨졌고 탈레반 대원은 부상당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아직 이번 테러의 배후를 주장하는 이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극단주의 테러조직 이슬람국가(IS)가 아프간 동부 낭가르하르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탈레반을 겨냥한 테러를 자행하고 있다.
앞서 IS의 아프간 지부인 IS호라산은 지난 15일 남부 칸다하르 이슬람 사원에서 자살 폭탄 테러를 벌여 1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숨지거나 다쳤다. 일주일 전에는 북부 쿤두즈의 이슬람 사원에서 자폭 테러를 일으켜 50여명이 사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abi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침표 찍겠다"…김대희, 30년 부부 콘셉트 신봉선과 이혼 발표
- "윤석열 구속 축하" 댓글에…김흥국 "니가 인간이냐"
- 처형 추행 유영재 구속…선우은숙 "다 잃을 각오"
- '10살 연하♥' 한예슬, 달라진 외모…갸름해진 턱선
- 송혜교 "대중목욕탕 간다…알몸 창피해서 얼굴만 가려"
- 7살 딸 성폭행한 아빠, 필리핀 출국…아내는 경찰신고
- 무릎 꿇은 권상우 "너무 간절합니다"…무슨 일?
- '성난 팔근육' 과시한 걸그룹 출신 이지현…"보디빌더 해도 될듯"
- 김사랑, 요즘 뭐하나 했더니…"흥국 화이팅"
- 심형탁·사야 子 얼굴 첫 공개…엄마 쏙 빼닮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