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초점] '베놈2' vs '듄' 흥행 대결..주말 극장가 소식은?

보도국 2021. 10. 23. 14:4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연 : 김효정 영화평론가>

'베놈2: 렛 데어 비 카니지'와 SF대작 '듄'이 이번 주말 박스오피스를 쌍끌이로 이끌 전망입니다.

주요 기대작들과 함께 20년 만에 다시 만나는 작품들 소식은 김효정 영화평론가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드니 빌뇌브 감독이 연출하고 티모테 샬라메가 주연한 SF 영화 '듄'이 공개됐습니다. '반지의 제왕'에 버금가는 세계관으로 관객들을 압도하는 가운데, 알고 보면 더욱 즐겁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관람 가이드가 있을까요?

<질문 2> 다만 영화 '듄'의 개봉 성적은 기대에 못 미쳤습니다. '베놈 2'에 하루 만에 박스오피스 1위를 내줬는데요. 고전으로 꼽히는 오래된 원작 소설과 긴 상영 시간에 대한 부담 때문이었을까요?

<질문 3> 한국 영화를 찾아보기 힘들었던 10월 극장가였지만, 다음 달에는 기대작이었던 한국 영화가 대거 개봉해 흥행 대결을 펼칩니다. 어떤 영화를 주목해봐야 할까요?

<질문 4> 2021년 칸영화제 개막작이자 감독상 수상에 빛나는 '아네트'가 부산국제영화제를 거쳐 국내 관객들과 만납니다. 카락스 감독이 9년 만에 내놓은 신작으로 상당히 독창적인 영화라는 평가가 많던데요?

<질문 5> 할리우드 공포물의 대명사 '할로윈' 시리즈가 10월 미국 극장가를 강타했습니다. '007 노 타임 투 다이'에 이어 '할로윈 킬즈'까지 흥행한 건데, 코로나19로 침체했던 극장이 다시 활기를 찾고 있다고 볼 수 있을까요?

<질문 6> '제6회 충무로영화제-감독주간'이 어제부터 9일간의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단편감독주간은 '개막작 구구단'으로 첫 신호탄을 알립니다. 국내 작품뿐만 아니라 해외 작품들도 관람할 수 있다고 하는데, 어떤 작품과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나요?

<질문 7> 개봉 20주년을 맞아 재개봉한 영화 소식도 있죠. 먼저 지난 13일 재개봉한 '고양이를 부탁해'는 메가박스·CGV 등 예매 관객 평점이 10점 만점에 9점을 웃도는데요. 이 영화가 관객의 사랑을 받는 이유가 뭘까요?

<질문 8> 이어 <와이키키 브라더스> 또한 개봉 20주년 기념 상영회를 개최합니다. 당시 '와라나고' 운동을 기억하는 사람들에게 남다른 감회를 선사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