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MONEY', 글로벌 차트 순위 UP..인기 역주행

강민경 기자 2021. 10. 23. 10: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MONEY'가 글로벌 주요 차트서 3주 연속 상승세를 탔다.

22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따르면 리사의 'MONEY'는 54위를 기록했다.

2주 전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 9위로 첫 톱10에 든 'MONEY'는 그 다음 주 7위, 최근 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강민경 기자]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MONEY'가 글로벌 주요 차트서 3주 연속 상승세를 탔다.

22일(현지시간) 발표된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 (Official Singles Chart Top 100)에 따르면 리사의 'MONEY'는 54위를 기록했다.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서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의 곡이 3주 연속 이름을 올린 건 처음이다.

'MONEY'는 음원이 공개된 지 한 달 가까이 된 시점에 앨범 타이틀곡 'LALISA'(68위)와 배턴을 터치하며 이 차트 81위로 첫 진입했었다. 이후 22계단을 껑충 뛰어오른 59위를 차지한데 이어 이번 주 차트서 다시 5계단을 앞질러 54위에 안착했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도 'MONEY'의 상승세는 뚜렷하다. 2주 전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 9위로 첫 톱10에 든 'MONEY'는 그 다음 주 7위, 최근 5위까지 순위를 끌어올렸다.

앨범 타이틀곡이 아님에도 글로벌 음악팬들의 호평 속 입소문을 탄 'MONEY'는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먼저 두각을 나타냈었다. 앞서 이 노래는 K팝 여성 아티스트 최초로 빌보드의 '랩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는 '리사는 미국 아티스트가 주류인 힙합 시장에서 장벽을 깨고 역사적인 성과를 거뒀다. 미국에 외국인 랩 시장이 있음을 증명했고, 이 성공이 더 많은 음악가를 위한 길을 열어주길 바란다'고 집중 조명하기도 했다.

'MONEY'는 래퍼이자 힙하퍼인 리사의 독보적인 음악적 아이덴티티가 더욱 강하게 담긴 곡이다. 별다른 현지 활동 없이 그의 새로운 가능성이 세계 양대 팝 차트, 글로벌 음악 플랫폼을 통해 입증됐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한편 리사가 참여한 디제이 스네이크(DJ Snake)의 신곡 'SG'도 지난 22일 발표돼 각종 글로벌 차트서 인기 순항 중이다. 이 노래는 발매 첫날 총 3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을 밟았으며 미국 빌보드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리사의 목소리가 'SG' 마지막 부분에 담긴 것은 신의 한수"라고 극찬했다.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

[관련기사]☞ '기러기 부부' 손태영, ♥권상우 앞 싸늘한 표정..왜?
'낙태 종용' 김선호, 조한철 SNS에 숨어서 등장? '띠용'
'현빈♥' 손예진, 커플룩 입더니 이번엔..'오징어 게임'
이병헌♥이민정, 470만원 D사 가방 메고..아들도 공개
'김우빈♥' 신민아, 눈부신 웨딩드레스 자태..행복해야 해
황정음, ♥이영돈 재결합→둘째 임신 이후 근황 '깜짝'
강민경 기자 light39@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