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의 미래가치를 전하다' 하동서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 연다

지성호 2021. 10. 23. 09: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하동군은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JIIAF) 2021'이 적량면 지리산아트팜 일원에서 오는 26일부터 12월 25일까지 열린다고 23일 밝혔다.

하동군과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 집행위원회는 '인간과 자연 사이에서 예술의 미래가치를 전하다'를 슬로건으로 예술의 정신적 가치 복원하고 예술인들의 지혜를 모으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26일∼12월 25일 지리산아트팜. 세네갈 현대미술 특별전 등 다양
하동서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 2021 개막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 집행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동=연합뉴스) 지성호 기자 = 경남 하동군은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JIIAF) 2021'이 적량면 지리산아트팜 일원에서 오는 26일부터 12월 25일까지 열린다고 23일 밝혔다.

하동군과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 집행위원회는 '인간과 자연 사이에서 예술의 미래가치를 전하다'를 슬로건으로 예술의 정신적 가치 복원하고 예술인들의 지혜를 모으는 기회의 장을 마련한다.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는 지리산 인근 하동에 세계적인 자연주의 예술작품을 설치하고 환경생태와 작품을 세계에 알리는 환경생태 아트 축제다.

하동군은 2016년 하동이 세계적인 자연생태문화 종합예술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려고 첫 행사를 열었다.

에릭 사마크의 '소리 나는 돌과 피난처' [연합뉴스 자료사진]

2016년 세계적인 대지예술의 거장인 영국의 크리스 드루리, 2017년에는 자연주의 현대미술의 거장인 프랑스 에릭 사마크, 2018년에는 미국의 자연주의 현대미술의 거장인 제임스 설리번이 레지던시 작가로 초대돼 작품을 남겼다.

2019년에는 호주의 업사이클링 설치미술가인 케비나조 스미스가 초대됐다.

올해는 코로나19란 세계적인 위기 극복을 위해 생명의 가치를 예술로 확산하는 동서양 융합 미술 작품 전시회가 열린다.

2020년 한국이 낳은 미국의 다원주의 미술가 규남 한(Kyu Nam Han)이 레지던시 작가로 초대돼 동서양 융합 미술작품을 만든다.

독일의 자연 조각가 코넬리아 콘래드는 영상작품과 브로마이드 작품을 전시한다.

특히 '생명, 지속가능한 내일'이란 주제의 세네갈 현대미술특별전을 열어 생명으로 상호 연결된 세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세네갈 작가 작품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 집행위 제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네갈과 미국 등 5개국 57명의 작가가 그림을 짜 넣은 직물인 태피스트리와 회화 작품, 설치미술인 메타꽃밭 등 159점이 전시된다.

특별전에 참석하기 위해 마마두 게예 페이주한 세네갈대사, 마마두 음보즈 주한 세네갈 대사관 공사, 앤 마리 페이 세네갈 국립미술관 관장 등이 하동을 방문한다.

연계행사로 JIIAF 2021 국제교류전, 대한민국환경생태미술대전(지명공모전), 지리산오르겔(파이프오르간)국제음악회, 기후환경국제학술포럼 등도 열린다.

김성수 지리산국제환경예술제 집행위원장은 "생명 예술은 인간과 자연 사이에서 예술의 새로운 중재자 역할로 인류가 직면하고 있는 난제들을 해결하는 새로운 역할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shchi@yna.co.kr

☞ '머리카락이…' 1만원 환불받으려다 1천687만원 받고 꿀꺽
☞ "혼인 취소해줘" 남편 때려 숨지게 하고는 옆에서 술 마신 아내
☞ '박지성 절친' 에브라 '13세 때 교사로부터 성적 학대당했다'
☞ 암투병하는 20년지기 부탁받고 살해…징역 2년 6개월
☞ "소품총에 실탄이"…알렉 볼드윈 촬영중 쏜 총에 스태프 사망
☞ 왜 이름이 한미녀,오일남?…WP, 오징어게임 잘 이해하는 법 소개
☞ "건반에 황색은 없다"…中 피아노천재 성매매에 대륙 떠들썩
☞ '사과SNS 파문' 위기의 尹…동공 속 쩍벌남? 일베 표현?
☞ 이재명 책상에 발 올리고 엄지척…'조폭이냐, 영어강사냐'
☞ 낳은 아이 3명 잇따라 유기한 20대 여성 구속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