뭄알로이, 김지훈 셰프, 집밥을 통해 그리운 향수를 만들어내는 셰프

한혜리 기자 입력 2021. 10. 22. 2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집밥, 가정식.

 집밥을 통해 그리운 향수를 만들어내는 셰프들에게 가정식에 대한 가치관을 들어보았다.

 ▶ 뭄알로이, 김지훈 셰프태국 음식점 뭄알로이는 태국의 화려한 정취와 문화를 닮은 태국 가정식뿐만 아니라 태국 여행에서 한 번쯤은 맛보았을 태국의 메뉴들을 섭렵하고 있다.

정통 태국요리 본연의 맛을 구현해내며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작은 태국으로도 알려진 뭄알로이.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OME MEAL PLACE

집밥, 가정식. 그저 단어만 들었을 뿐인데 특별한 온기가 느껴진다. 비단 한국의 정 때문만은 아닐 것. 집안의 온도를 담은 가정식의 정(情)은 만국 공통이지 않을까. 

집밥을 통해 그리운 향수를 만들어내는 셰프들에게 가정식에 대한 가치관을 들어보았다. 더불어 세계의 집밥을 맛볼 수 있는 특별한 플레이스까지. 

▶ 뭄알로이, 김지훈 셰프

태국 음식점 뭄알로이는 태국의 화려한 정취와 문화를 닮은 태국 가정식뿐만 아니라 태국 여행에서 한 번쯤은 맛보았을 태국의 메뉴들을 섭렵하고 있다.

정통 태국요리 본연의 맛을 구현해내며 서울에서 만날 수 있는 작은 태국으로도 알려진 뭄알로이. 쉽게 떠날 수 없는 이 시국에 태국 여행이 그립거나, 태국 음식 마니아라면 뭄알로이를 방문해보길 추천한다.

▷ CHEF INTERVIEW

Q. <웨딩21> 독자들에게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웨딩21> 독자 여러분. 저희 뭄알로이는 '서울 안의 작은 태국'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태국 음식점입니다. 태국 여행에서 한 번쯤 가보셨을 식당을 모티브로, 현지의 맛을 재현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뭄알로이에서는 태국의 맛과 동시에 현지 여행의 추억을 선사합니다.

Q. 뭄알로이에서는 어떤 구성을 선보이고 있나요?

뭄알로이는 태국 가정식뿐만 아니라 태국 여행에서 맛보았을 길거리 음식과 간이식당의 메뉴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태국 방콕 사람들은 보통 집에서 끼니를 해결하기보다 출퇴근 시 간이음식점에서 식사를 하는 편입니다. 뭄알로이는 이러한 태국의 식사 문화를 반영하여 현지 간이식당들의 맛을 재현해내고 있습니다. 

Q. 요즘 세대들이 세계 가정식에 관심이 많은데 그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코로나19로 인한 해외여행 제한이 큰 몫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두들 집에서나마 각자의 취향을 해결하려고 노력하고 있지요. 그래서인지 고급스럽고 복잡한 레스토랑의 레시피를 활용하는 것보다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가정식에 관심이 쏠리는 것 같습니다. 식재료를 손쉽게 구할 수 있고 만들기도 간편하니까요. 

Q. 태국 가정식을 사랑하는 신혼부부들에게 메뉴를 추천한다면요? 

태국 음식을 좋아한다면 팟타이를 모르시는 분은 없을 것 같습니다. 저는 팟타이를 추천합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 주식은 물론, 간식이나 야식으로도 손색없기 때문입니다. 재료를 구하기도 쉽고 시중의 소스로 맛을 내기도 쉬워 가정에서 태국의 맛을 보다 쉽게 느낄 수 있는 메뉴라고 생각합니다. 

Q. 태국 본연의 요리를 선보이는 셰프님이 생각하는 '가정식'은 어떤 의미인지 궁금합니다. 

가정식이라고 해서 모두 만들기 쉽고 간편한 음식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요리 전문가가 아닌 사람도 만들기 쉽고, 식재료도 구하기 쉬워 집에서 자주 해 먹을 수 있는 요리가 요즘 트렌드에 맞는 가정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Q. 그렇다면 가정식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일까요? 

앞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가정식은 복잡한 조리 과정이 아닌 간편한 레시피와 구하기 쉬운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음식이라 생각합니다. 더불어 만족할 만한 맛과 각자의 향수를 충족해줄 수 있다는 것이 가정식의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편, 뭄알로이는 서울시 마포구 독막로15길 3-6에 위치해 있다.

한혜리 기자기자 news@wedding21news.co.kr

웨딩21뉴스 | 본 기사의 저작권은 <케이웨딩컴퍼니>에 있으며 무단전재, 복사, 배포로 인해 발생되는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