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스플래닛999' 데뷔 그룹 이름 케플러..9위 후보 션 샤오팅과 에자키 히카루[Oh!쎈 종합]

박판석 2021. 10. 22. 20: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스플래닛999'에서 데뷔하게 될 그룹 이름이 케플러로 결정됐다.

22일 오후 마지막으로 방영 된 Mnet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에서 최종 데뷔조가 될 소녀 9명이 속한 그룹의 이름이 케플러로 결정됐다.

1차, 2차, 3차 및 파이널 1차 투표를 합산한 결과 K그룹 최유진, C그룹 션샤오팅, J그룹 사카모토 마시로가 각 그룹 1위를 차지했다.

파이널 컴플리션 미션에서는 9명씩 두 그룹으로 나뉘어서 신곡 '샤인' 무대를 펼쳐야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걸스플래닛' 방송화면

[OSEN=박판석 기자] ‘걸스플래닛999’에서 데뷔하게 될 그룹 이름이 케플러로 결정됐다.

22일 오후 마지막으로 방영 된 Mnet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에서 최종 데뷔조가 될 소녀 9명이 속한 그룹의 이름이 케플러로 결정됐다.

파이널 생방송 무대에는 99명의 소녀들 중 18명의 소녀들만 남았다. 최종 플래닛 9인은 지난 일주일간 진행된 1차 투표와 생방송 중 진행된 2차 투표를 합산해서 뽑힌다. 2차 투표는 투표수가 2배로 집계 된다. 합산 된 투표수 1위부터 9위가 데뷔하게 된다.  

1차 투표 결과 172개국에서 43만표가 넘는 결과가 모였다. 1차, 2차, 3차 및 파이널 1차 투표를 합산한 결과 K그룹 최유진, C그룹 션샤오팅, J그룹 사카모토 마시로가 각 그룹 1위를 차지했다. 파이널을 앞둔 소녀들을 응원하기 위해 플래닛 가디언이 영상을 통해 응원했다. 한국과 베트남 등 각지에서 소녀들을 위한 응원을 아낌없이 보냈다.

사전에 진행된 파이널 1차 투표 결과 데뷔 커트라인 9위 후보에 오른 두 사람은 션 사오팅과 에자키 히카루였다. 

'걸스플래닛' 방송화면

파이널 컴플리션 미션에서는 9명씩 두 그룹으로 나뉘어서 신곡 ‘샤인’ 무대를 펼쳐야했다. 1팀은 1절, 2팀은 2절, 후렴은 18명이 모두 무대를 완성해야했다. 신곡 ‘샤인’에서는 킬링파트와 엔딩파트가 중요했다. 엔딩 파트를 가져갈 팀은 마스터들의 선택으로 정해진다. 1절을 하고 싶은 참가자는 1팀 연습실, 2절을 하고 싶은 참가자는 2팀 연습실을 찾아가면 됐다. 연습실을 찾은 참가자는 단 한번 연습실을 나올 수 있었다. 팀 선택은 순위가 낮은 사람부터 할 수 있었다. 9명의 소녀가 다 찼을 경우 낮은 순위의 소녀가 방출 됐다.

션샤오팅이 마지막으로 1팀의 문을 열면서 25위인 긘마야가 2팀으로 밀려났다. 긘마야는 눈물을 보였다. 긘마야는 “팀은 상관 없지만 순위가 낮아서 밀려나는게 서러웠다”라고 했다. 

1팀과 2팀에 속한 소녀들은 킬링 파트를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대결에 돌입했다. 치열한 대결 속에서 순조롭게 파트 나누기에 돌입했다. 1팀의 킬링 파트의 주인공은 션 샤오팅이었다. 마시로는 계속 된 파트 도전에서 실패하고 결국 눈물을 보였다. 보컬8 파트는 단 2초였다. 마시로는 “보컬7을 지원해서 안되면 너무 속상할 것 같았다. 누군가는 2초를 맡아야 한다”라고 속상함을 보여줬다. 

2팀에서는 킬링파트를 뽑기 위해서 춤을 연습해서 영상 평가를 하기로 결정했다. 5명의 소녀들이 치열한 대결을 펼친 뒤에 투표로 뽑힌 킬링파트의 주인공은 김다연이었다. /pps2014@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