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로얄의 새 기준"..'배그: 뉴스테이트' 내달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펍지 스튜디오의 신작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11월 11일 글로벌 정식 출시된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인사말로 시작된 온라인 쇼케이스에는 펍지 스튜디오 박민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총괄 PD와 김대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정현기 사업총괄, 김상완 안티치트 총괄 등이 참석해 게임 콘텐츠 및 기술력, 글로벌 서비스와 부정행위 방지 계획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온라인 쇼케이스…200여 국가·17개 언어로 11월11일 출시
게임 소개, 글로벌 서비스 계획, 부정행위 대응 방안 발표
글로벌 사전예약 5000만 달성…한국 게임 사상 최다 기록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펍지 스튜디오의 신작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11월 11일 글로벌 정식 출시된다.
크래프톤은 22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배틀그라운드: NEW STATE'가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17개 언어로 출시된다고 밝혔다.
이 게임은 펍지 스튜디오가 '펍지 IP'를 기반으로 직접 개발한 모바일 게임이다. 'PUBG: 배틀그라운드' 게임성을 계승하고, 독자적인 콘텐츠 및 기술력으로 차세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을 선보이겠다는 목표로 제작했다.
2월25일 안드로이드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8월 iOS 사전 예약까지 개시해 현재까지 5000만 명 이상을 달성하며 한국 게임 역사상 최다 사전 예약 기록을 세웠다.
크래프톤 김창한 대표 인사말로 시작된 온라인 쇼케이스에는 펍지 스튜디오 박민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 총괄 PD와 김대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정현기 사업총괄, 김상완 안티치트 총괄 등이 참석해 게임 콘텐츠 및 기술력, 글로벌 서비스와 부정행위 방지 계획을 소개했다.
김 대표는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PUBG IP의 주맥을 잇는 것은 물론 그 자체만으로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펼칠 수 있는 게임"이라며 "크래프톤은 게임이 가장 강력한 미디어가 될 것을 믿고 있다.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을 계속 제작해 게임을 중심으로 더 확장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소회를 전했다.
박 총괄 PD는 "PUBG: 배틀그라운드가 배틀로얄 게임 장르를 열었다면,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차세대 배틀로얄의 기준을 제시하는 게임"이라면서 "기존 모바일 게임에서는 경험하지 못했던 그래픽 수준과 물리 효과 기술, 펍지 유니버스에 이색을 더한 2051년 근미래 배경과 PC 수준의 액션&건플레이 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해 최고의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작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김 CD는 "총기 커스터마이징, 드론 스토어, 리쿠르트 시스템 등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만의 오리지널 피처들로 배틀로얄의 새로운 양상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트로이, 에란겔을 포함해 총 4개 맵을 선보여 재미의 다양성도 확장할 것"이라며 "출시 후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플레이 개선과 콘텐츠 추가, 시즌 운영을 통해 게임 밸런스와 재미를 동시에 만족시키겠다"고 발표했다.
정 사업 총괄은 "전 세계 게임 커뮤니티의 많은 관심과 참여에 부응하고, 모든 팬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 세계 9개 서비스 거점을 구축하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활발한 소통과 안정적인 운영을 선보이겠다”며 글로벌 서비스 방향을 소개했다.
안전하고 공정한 게임 플레이 환경 조성을 위한 부정 행위 대응 방안도 발표했다. 김 안티치트 총괄은 "치트 방지 및 게임 코드 보호를 위해 기술적으로는 비인가 프로그램이나 에뮬레이터,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 금지 조치 등을 적용하고 핵 사용 감지 및 제재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기술적인 대응 외에도 플레이어 반응과 동향, 커뮤니티를 통해 제시되는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고 분석하는 등 긴밀한 소통으로 유저 의견이 게임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라며 "플레이어의 계정 보안 역시 신중하게 접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출시에 앞서 29일부터 이틀간 전 세계 28개국을 대상으로 테크니컬 테스트를 진행한다. 본 테스트를 통해 게임플레이 환경 및 안정성을 최종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odong85@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넌 난민을 품어"…문가비 옛남친, 정우성 저격했나
- 선우은숙 손녀 공개…"너무 예쁜 공주"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택배받고 분노 폭발…"자꾸 이럴거야?"
- 얼굴 전체 문신 뒤덮은 20대男…"○○ 안되더라" 결국
- '콘크리트 둔덕' 조성, 누가 언제 어떻게…책임 논란 커져
- 김홍신 "아내에 반찬 12첩 요구…살아있다면 사과하고파"
- 맹승지, 수영복으로 뽐낸 글래머 몸매…섹시미 폭발
- '함소원과 이혼' 진화, 밝은 얼굴로 일본 여행
- 김흥국 "尹보다 잘한 대통령 어딨냐…한남동으로 들이대라"
- 조영남 "전처 윤여정, 내가 집 나와서 세계적 배우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