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한국잡월드, '청렴 Week'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는 지난 18일부터 일주일간 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청렴 Week'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김영철 이사장 부임 이후 추진되는 윤리·인권 경영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청렴Week'동안 한국잡월드 직원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을 주제로 한'청렴아카데미'교육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태형 기자] 국내 최대 어린이·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는 지난 18일부터 일주일간 직원과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청렴 Week’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김영철 이사장 부임 이후 추진되는 윤리·인권 경영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청렴Week’동안 한국잡월드 직원은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을 주제로 한‘청렴아카데미’교육을 받았다. 또한 잡월드 방문객과 주변 지역 시민들에게 공익 신고 리플릿을 배포하였다.
특히, 잡월드에서는 청소년이 생각하는 청렴에 대해 적어 나무에 달아보는‘청렴꿈나무’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청소년들은“깨끗한 미래”,“나부터 청렴”이라는 다양한 문구를 ‘청렴꿈나무’에 달았다.
한편, 직원 대상‘청렴 슬로건 공모전’에서 최종 투표로 선정된“부패 제로, 청탁 제로, 청렴하게 탄탄대로”를 공문서에 표기하여 지속적으로 청렴문화 확산 활동을 계속 이어갈 전망이다.
김영철 이사장은 “앞으로도 한국잡월드 청소년 진로교육의 대표기관으로서 부패, 청탁 없이 청렴하게 탄탄대로를 달리는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진=한국잡월드)
김태형 (kimke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두환 비석 밟은 이재명 "내란 수괴, 집단 학살범…꼭 처벌해야"(종합)
- "미이라 같다"…10년 병수발 아내의 잔인한 반전
- '여성 편력 심하고 폭력적' 폭로글.. 김선호 측 "사실무근"
- "확진자 2만 5000명 대비해야…상황 심각 '서킷 브레이커' 도입"
- 김동연 창당 첫발에 정치권 총출동…대선 `다크호스` 나오나
- 솔트 측 "김선호 대학 동문 폭로→9월 계약 만료설 전부 사실 NO" [공식]
- "직원들 마신 생수병, 독극물 확인 안 돼"…'생수병 미스터리' 증폭
- 토스트 먹고 87명 복통·설사…"노로바이러스 검출"
- ‘도리도리·쩍벌’ 셀프 디스하다 자살골…윤석열 '개·사과' 인스타 폭파
- '대장동 설계자' 유동규 재판, 중앙지법 부패전담부에 배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