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식] 수원지역 코로나19 확진자 92.4% '백신 미접종' 등

2021. 10. 22. 17: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수원시는 올해 4∼9월 지역 내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4725명 중 '백신 미접종자'의 비율이 92.4%(4368명)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염태영 시장은 "예방접종은 감염 예방 효과가 90%에 이르고,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위중증으로 악화하거나 사망에 이르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며 "접종완료자가 늘어나면서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시기도 앞당겨질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시기별 접종 대상 및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에 꼭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수원시, 올 4~9월 발생한 확진자 중 92.4%… 백신 미접종자

경기 수원시는 올해 4∼9월 지역 내에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 4725명 중 ‘백신 미접종자’의 비율이 92.4%(4368명)로 나타났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4~9월 수원애서 발생한 코로나19 확진자의 백신접종자 비율. ⓒ수원시

반면, 1차 접종 후 확진된 비율은 5.39%(255명)였으며, 완전 접종(2차 접종, 얀센은 1회) 후 확진된 비율은 2.15%(102명)에 불과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따라 시는 보다 적극적인 백신 접종 참여를 당부했다.

염태영 시장은 "예방접종은 감염 예방 효과가 90%에 이르고,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더라도 위중증으로 악화하거나 사망에 이르는 상황을 막을 수 있다"며 "접종완료자가 늘어나면서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시기도 앞당겨질 것으로 예측되는 만큼, 시기별 접종 대상 및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에 꼭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광교박물관, 독도의 날 기념 ‘가을문화축제’ 개최

경기 수원광교박물관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가을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날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행사는 우리 영토 독도와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국악뮤지컬 공연 ‘꼬마강치전’을 비롯해 독도 관련 기념품을 증정하는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수원광교박물관이 독도의 날을 기념해 진행하는 ‘가을문화축제’ 홍보물. ⓒ수원광교박물관

극단 한국아동국악교육협회가 공연하는 국악뮤지컬 ‘꼬마강치전’은 25∼31일 수원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

공연은 ‘강치(독도에 살던 멸종된 바다사자)’가 들려주는 독도와 생태윤리의 중요성에 관한 이야기로, 귀신이 돼 나타난 꼬마 강치가 한 이야기꾼을 만나면서 독도에서 벌어졌던 환경문제에 관한 일을 들려주는 스토리다.

수원광교박뭉관은 꼬마강치전을 유튜브로 관람한 이들을 위해 SNS 친구 추가 및 만족도 조사 참여 후 개인 SNS에 공연 감상 인증 사진을 태그(수원광교박물관·꼬마강치전)와 함께 올리면 추첨으로 ‘강치 인형 만들기 세트(10명)’, ‘독도 팔찌(25명)’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 학교(학급)에서 단체로 공연을 감상하는 모습을 촬영해 박물관 온라인 설문조사 페이지에 인증 사진을 게시하면, 참가 학급 학생 전원에게 상품(클리어홀더)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독도의 날 주간 맞이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물관을 방문해 독도 관련 유물 앞에서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SNS에 태그(수원광교박물관·독도의 날)와 함께 올리면 1층 안내데스크에서 ‘독도섬 석고 방향제’ 키트를 받을 수 있다.

수원광교박물관 관계자는 "독도의 날을 맞아 마련한 이번 행사가 우리 영토 독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전승표 기자(sp4356@hanmail.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