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벌레 알고 보면 더 놀랍다..'듄', 관람 가이드

김지혜 입력 2021. 10. 22. 17:36 수정 2021. 10. 24. 15: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흥미로운 세계관으로 관객을 매료시키고 있는 '듄'이 알고 보면 더 재밌을 영화의 관람 가이드를 공개했다.

'듄'은 우주에서 가장 귀한 자원의 생산지 아라키스 모래행성 '듄'을 두고 벌이는 거대한 전쟁과 전설의 메시아 폴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 아라키스 행성 : 행성 전체가 물이 없는 극한의 사막으로 '듄'은 이 모래언덕을 뜻하는 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연예뉴스 | 김지혜 기자] 흥미로운 세계관으로 관객을 매료시키고 있는 '듄'이 알고 보면 더 재밌을 영화의 관람 가이드를 공개했다.

'듄'은 우주에서 가장 귀한 자원의 생산지 아라키스 모래행성 '듄'을 두고 벌이는 거대한 전쟁과 전설의 메시아 폴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영화는 새로운 우주 사회가 정립된 지 1만년 후 미래로 영화 속 사회는 대가문과 귀족 연합이 황제와 긴밀히 연결된 제국 형태의 정치 사회로 운영되는 우주조합을 배경으로 한다.

티모시 샬라메가 연기한 주인공 폴의 아버지 레토 공작이 귀족들의 존경을 받는 것을 질투한 황제의 명령으로 라이벌 가문인 하코넨 남작이 지배하고 있는 아라키스 행성을 관리하기 위해 떠난다. 사실상 아트레이데스 가문을 몰살시키기 위한 음모였다는 것으로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 아라키스 행성 : 행성 전체가 물이 없는 극한의 사막으로 '듄'은 이 모래언덕을 뜻하는 말이다. 우주에서 가장 귀한 물질인 스파이스의 유일한 생산지이다.

* 스파이스 : 노화를 늦추고 예지력, 두뇌 활동을 높이는 신성한 환각제. 중독자는 눈이 푸른색이다. 우주여행에서 반드시 필요해 스파이스를 지배하는 자가 우주를 지배한다.

* 모래벌레 : 400m까지 자라는 거대 생물로 번식 활동으로 스파이스를 생성한다. 아라키스 행성의 원주민인 프레멘족의 언어로 사막의 노인이라는 뜻의 '샤이 훌루드'라 불린다.

* 베네 게세리트 : 우월한 혈통 교배로 만들어진 여성 초능력 집단. 보이스라는 암시 능력으로 타인을 조종하며 진실을 판단한다. 태어날 아이의 성별을 결정할 수 있는 능력으로, 시공을 초월한 완전체 여성인 퀴사츠 해더락의 탄생을 90년간 계획했다.

'듄'은 '그을린 사랑', '컨택트' 등을 만든 드니 빌뇌브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가운데 티모시 샬라메,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조슈 브롤린, 젠데이아, 제이슨 모모아, 하비에르 바르뎀, 스텔란 스카스가드 등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해 역대급 열연을 펼친다.

관객들은 "단언컨대 올해 최고의 영화이자 한동안 최고의 영화이자 또 하나의 레전드 영화의 탄생"이라고 추천을 아끼지 않고 있다.

'듄'은 전 세계적인 흥행으로 현재 1억 3천만 달러가 넘는 수익을 거둬들이고 있다. 2편 제작이 확실시되어 현재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 돌입해 내년 가을 2편 촬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ebada@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