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7박9일 유럽 순방.. 교황청·G20·기후변화협약 총회 방문(상보)

김동욱 기자 2021. 10. 22. 17: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7박9일 일정으로 유럽을 순방한다.

이번 일정에는 주요 20개국(G20)과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6) 참석과 교황청 공식 방문 등이 예정돼 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22일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7박9일 일정으로 영국 글래스고, 이탈리아 로마, 헝가리 부다페스트 등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COP26 정상회의에 참석한 후 헝가리를 국빈 방문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8일부터 7박9일 동안 유럽을 순방한다. 사진은 지난 21일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를 찾은 문 대통령. /사진=뉴스1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7박9일 일정으로 유럽을 순방한다. 이번 일정에는 주요 20개국(G20)과 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6) 참석과 교황청 공식 방문 등이 예정돼 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22일 춘추관 브리핑에서 “문 대통령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7박9일 일정으로 영국 글래스고, 이탈리아 로마, 헝가리 부다페스트 등을 방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오는 29일 교황청을 방문해 프란치스코 교황과 파롤린 교황청 국무원장과 각각 면담을 가질 계획이다. 문 대통령의 교황청 방문은 2018년 10월에 이어 두 번째다.

오는 30일과 31일에는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되는 G20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이번 G20 정상회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첫 대면 회의다. 이번 회의에는 사람·환경·번영 등 세가지 대주제를 다룰 계획이다.

다음달 1일과 2일에는 영국 글래스고에서 열리는 COP26 정상회의에 참석한다. 이번 COP26 정상회의는 130여개국 정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정상회의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국제사회의 정치적 의지를 결집하는 역사적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 대통령은 COP26 정상회의에 참석한 후 헝가리를 국빈 방문한다. 아노쉬 아데르 헝가리 대통령의 공식 초청에 응한 결과다. 헝가리 방문 일정 중인 다음달 2일 헝가리 선박사고 희생자를 찾아 희생자를 추모할 계획이다.

다음달 3일에는 아데르 대통령과 빅토르 오르반 헝가리 총리와 각각 회담을 갖는다. 회담 후에는 헝가리·슬로바키아·체코·폴란드가 참여하는 비스그라드 그룹(V4)과의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할 예정이다.

다음달 4일에는 제2차 한-V4 정상회의에 참석한 후 V4 국가 수반들과 각각 양자 회담을 가질 계획이다.
[머니S 주요뉴스]
"K배우 대학 동문입니다"… 인성 폭로전 가담 '충격'
"비키니 몸매 환상"… 롯데 치어리더, 미모 폭발
"낙태 종용" 또 폭로 등장… 펜싱 선수 L씨, 누구?
"누드인 줄"… 94년생 치어리더, 바지 벗는 거야?
"미니 치파오 속 허벅지"… 클라라, 묘한 자세 '헉'
"현 여자친구 질투해서"… 김선호 팬덤, 여론 조작?
"사랑했던 시간 있는데"… 김선호 전 여친 용서
'민효린♥' 태양이 올린 SNS, SBS 제작진 소환된 이유
방탄소년단 뷔 '태형 숲' 한강공원에 생겼다?
최영재, 경호원 시절 '백지수표' 받았다… 누구에게?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