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한빛소프트 '그라나도에스파다', 신규 캐릭터 '길티네' 등장

임영택 2021. 10. 22. 1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빛소프트(대표 이승현)는 IMC게임즈(대표 김학규)가 개발한 PC MMORPG ‘그라나도 에스파다’에 신규 캐릭터인 ‘길티네’를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길티네’는 지난달 출시한 ‘소르샤 허턴’에 이은 두 번째 ‘트리오브세이비어’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다. ‘트리오브세이비어’는 IMC게임즈가 개발한 또 다른 PC MMORPG다.

‘길티네’는 원작과 동일하게 마족들의 여신으로 등장한다. ‘또 다른 세계’에서 봉인되기 직전 심연을 통해 ‘그라나도 에스파다’의 신대륙으로 넘어왔다는 설정이다.

높은 지능 수치를 보유했으며 특수팔찌를 무기로 사용한다. 전용 스탠스는 거대한 낫에 흡수된 영혼의 힘으로 공격하는 ‘데스 사이드’, 직업 스킬은 주변의 영혼을 흡수해 권능을 충전하는 ‘테이큰’이다.

◆ 네오위즈, 힐링 모바일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 글로벌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나날이스튜디오(대표 박재환)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포레스트 아일랜드’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포레스트 아일랜드’는 황폐화된 자연을 아름다운 섬으로 되살려 나가는 방치형 힐링 게임이다. 레벨이 성장할수록 고요한 숲, 호수, 해변가 등 지형을 확장시켜 아름다운 자연 풍경으로 가꿔 나갈 수 있다. 여우, 사슴, 곰 등 여러 자연 속 동물들을 수집하는 재미도 담았다. 귀여운 캐릭터와 서정적이고 잔잔한 배경 음악, 바람과 파도, 나뭇잎 등의 소리도 힐링 요소다.

네오위즈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총 12개국 언어로 지원하며 사전예약 참여자에게 게임 아이템 ‘아기 토끼 삼형제’를 제공한다.

◆넥슨, ‘카러플’서 보이그룹 NCT감성 담기 아이템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이하 카러플)’에서 보이그룹 NCT 127의 감성이 담긴 게임 아이템을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넥슨과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인프렌즈(LINE FRIENDS), NCT 127의 이번 3자 간 협업으로 NCT 127 멤버들이 직접 디자인한 아이템을 ‘카러플’에서 만날 수 있다.

NCT 127의 정규 3집 리패키지 ‘Favorite’ 앨범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카러플’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을 게임에서 사용하면 카트에 부착 가능한 NCT 127 멤버의 사인 스티커 및 NCT 127 엠블럼 풍선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리패키지 앨범은 10월 25일 정식 발매된다.

NCT 127의 노래를 들으며 ‘카러플’을 플레이해도 사인 스티커 획득 기회가 주어진다. 11월 9일까지 NCT 127의 신곡 ‘Sticker’가 배경 음악으로 적용된 월드 파리 드라이브, WKC 싱가폴 서킷 등 트랙을 완주하고 NCT 127 조각 아이템을 모으면 멤버별 사인 스티커로 교환할 수 있다.

NCT 127의 로고를 모티브로 제작한 ‘카러플’ 오라 아이템도 선보인다.

◆ ‘삼국지 전략판’ 새 시즌 ‘PK시즌:천하쟁패’ 정보 공개

쿠카 게임즈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삼국지 전략판’이 곧 다가올 새로운 시즌 ‘PK시즌:청하쟁패’의 정보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PK시즌:천하쟁패’는 2개 진영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다. 이용자들은 2개의 진영 중 하나의 진영에 배치된다.

전체 전략 지도에도 큰 변화가 생겨 이전 시즌에 비해 보다 광활하고 복잡해진 지역에서 전략 배치와 작전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넓어진 영토만큼 자원 또한 더 풍요로워졌다. 또한 4계절에 따른 기본 효과가 모두 다른 계절 시스템의 도입된다.

이뿐만 아니라 어느 진영에도 속하진 않은 중립 진영에 성지 점령, 군둔 건설 등을 통해 소속 지역의 민심지수를 높여야 하는 민심쟁탈 시스템까지 도입한다.

◆텐센트게임즈, ‘백야극광’ ‘바람에 실려온 편지’ 이벤트

텐센트게임즈(Tencent Games)는 전략 체인 RPG '백야극광'에서 ‘바람에 실려온 편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바람에 실려온 편지’는 기간 한정 이벤트 스테이지로 메인 스테이지 1-16을 클리어하면 개방되며 오는 11월 8일까지 즐길 수 있다.

특히 이벤트 기간 동안 포인트 아이템 ‘길드 간식’을 소모해 쿠리어 센터의 각 설비를 복구할 수 있는 ‘재건 임무’ 시스템도 열린다.

오는 11월 11일까지 진리의 결사 소속인 6성 오로리안 파로마와 무소속자이자 쿠리어 길드의 멤버인 5성 나로세르의 등장 확률이 높아진다.

매주 목요일 갱신되는 랭크 승급 도전 모드 ‘카타스트로피’가 출시됐다. 극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오는 25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120개 프리즘, 총 600개 프리즘을 우편함을 통해 제공한다.

◆ 카카오게임즈, 성남시청소년재단에 PC 기부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 진미석)과 지역사회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PC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디지털 환경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성남시 관내 아동 및 청소년 대상으로 PC를 기부하는 내용이다. 자원 선순환을 통한 환경 보호 실천을 비롯해 디지털 소외 계층에게 평등한 즐거움과 교육의 의미를 전한다는 취지도 담았다.

이를 위해 카카오게임즈는 임직원들이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PC를 선별해 각종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로 수리된 PC를 성남시청소년재단에 전달했다. 기부 PC는 성남시청소년재단의 공모사업 ‘마을이 멘토다’ 및 ‘성남 균형동반 협의체’로 선정된 연계 기관과 ‘사랑지역아동센터’ 등 청소년 전문 기관을 비롯한 총 35곳에 전달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