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제주 6차 산업 기프트숍 개점

조성신 입력 2021. 10. 22. 16: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프트숍 모습 [사진 = 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이 제주도 6차 산업 발전을 위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롯데관광개발은 22일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K패션 전문 쇼핑몰인 한 컬렉션(HAN Collection)에 제주 지역의 6차 산업 우수제품 및 다양한 제주특산품을 판매하는 '드림 기프트숍'을 개점했다고 밝혔다.

6차 산업은 1차 산업인 농수축산업을 기반으로 2차 산업인 제조, 가공과 3차 산업인 유통·문화·체험·관광·서비스 등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을 말한다. 앞서 롯데관광개발은 지역경제 활성화 일환으로 지난 2019년 10월 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와 상생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드림 기프트숍에는 청정 제주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는 특산품 가공 TEA,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6차 산업 인증을 받은 18개 업체 90여종의 '메이드 인 제주' 제품이 입점했다. 대표 브랜드로는 '우연못', '냠냠제주', '고사리숲' 등이 있다.

드림 기프트숍 개점을 기념해 금액에 관계없이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제주에서 자란 풋귤, 감귤, 울금, 연꽃잎 등의 추출물이 함유된 '제주온'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제주도는 전국을 대표하는 6차 산업의 중심지"라며 "특색 있는 제주산 제품을 발굴, 육성하는 것은 물론 한 컬렉션이 보유한 K패션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패션 아이템 출시, 디자인 굿즈 제작 등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