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상 꼭 받고파" 버가부, 라이언 전 첫 자체제작 신예 출격(종합)

고승아 기자 입력 2021. 10. 22. 16: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작곡가 라이언 전의 첫 자체 제작 그룹인 버가부가 긴 연습 생활 끝에 데뷔한다.

버가부는 22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상암산로 SBS 프리즘타워에서 데뷔 앨범 '버가부'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버가부는 라이언 전의 첫 번째 자체 제작한 6인조 걸그룹이다.

또 은채는 "6년간 연습생 생활을 거치고 드디어 데뷔하게 됐다"라며 "드디어 데뷔를 하게 되어서 이 자리가 너무나도 꿈만 같고, 멤버들과 3년간 노력이 결실을 맺는 순간이라 떨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버가부(bugaboo)가 22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첫 번째 싱글 앨범 ‘bugAboo(버가부)’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레이니, 은채, 초연, 시안, 유우나, 지인. 그룹명 '버가부(bugAboo)'는 상상 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라는 뜻으로 "세상을 놀래키는 존재가 되고 마음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를 함께 극복하고 꿈을 이루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1.10.2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작곡가 라이언 전의 첫 자체 제작 그룹인 버가부가 긴 연습 생활 끝에 데뷔한다.

버가부는 22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상암산로 SBS 프리즘타워에서 데뷔 앨범 '버가부'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버가부는 라이언 전의 첫 번째 자체 제작한 6인조 걸그룹이다. 리더 초연과 유우나 레이니 지인 은채 시안으로 구성됐다. 초연은 "마음 속 상상 속에 놀랍고 두려운 존재를 함께 극복해 나가고 꿈을 이루자는 의미를 '버가부'에 담았다"고 소개했다.

이들은 오랜 연습 생활을 거쳐 데뷔하게 됐다. 초연은 "'프로듀스48'에서 열정 초연으로 많이 기억해주셔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게 됐다. 열정 초연에서 열정 버가부 초연으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며 "열정이 과하다는 소리도 들었는데 이 열정 트라우마를 극복해서 지금의 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더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룹 버가부(bugaboo) 초연이 22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첫 번째 싱글 앨범 ‘bugAboo(버가부)’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룹명 '버가부(bugAboo)'는 상상 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라는 뜻으로 "세상을 놀래키는 존재가 되고 마음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를 함께 극복하고 꿈을 이루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1.10.2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버가부(bugaboo) 유우나가 22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첫 번째 싱글 앨범 ‘bugAboo(버가부)’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룹명 '버가부(bugAboo)'는 상상 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라는 뜻으로 "세상을 놀래키는 존재가 되고 마음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를 함께 극복하고 꿈을 이루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1.10.2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어 레이니는 "대만에서 아역배우로 활동했었다"라며 "오늘 사실 한국에 온지 4년이 됐는데 이렇게 오랜 시간 연습해서 드디어 데뷔해 너무 떨리고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 은채는 "6년간 연습생 생활을 거치고 드디어 데뷔하게 됐다"라며 "드디어 데뷔를 하게 되어서 이 자리가 너무나도 꿈만 같고, 멤버들과 3년간 노력이 결실을 맺는 순간이라 떨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이라고 소개한 지안은 "팀에서 기타 연주와 작사, 작곡을 맡고 있는데 무대에 서 있는 게 실감이 안 난다"고 했다. 또 "유우나는 "어렸을 때 드라마 '선덕여왕'을 보고 한국에 관심이 생겨서 오게 됐다"라며 "실제로 가수라는 꿈을 이뤄서 소름이 돋는다. 앞으로 계속 성장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그룹 버가부(bugaboo) 레이니가 22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첫 번째 싱글 앨범 ‘bugAboo(버가부)’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룹명 '버가부(bugAboo)'는 상상 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라는 뜻으로 "세상을 놀래키는 존재가 되고 마음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를 함께 극복하고 꿈을 이루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1.10.2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버가부(bugaboo) 지인이 22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첫 번째 싱글 앨범 ‘bugAboo(버가부)’ 데뷔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그룹명 '버가부(bugAboo)'는 상상 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라는 뜻으로 "세상을 놀래키는 존재가 되고 마음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를 함께 극복하고 꿈을 이루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1.10.2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번 첫 싱글 '버가부'는 동명의 타이틀곡 '버가부'와 '올 나이트 플레이'가 수록됐다. 이번 타이틀곡 '버가부'는 새로운 세계로 떠난 버가부 멤버들의 모험기를 담은 곡으로, 시작부터 귀를 사로잡는 웅장한 비트가 특징이다.

초연은 "버가부에게 라인언 전 대표님이 프로듀싱 해주신 곡이다. 많은 분들이 따라부를 수 있는 활기찬 노래다"라며 "또 버가부와 함께 새로운 세상으로 떠난다는 모습을 담았다"고 밝혔다.

레드벨벳 '피카부'와 발음이 비슷한 것에 대해서 피카부는 "발음이 비슷해 '피카부'를 떠올린다는 분들이 많은데 저희는 밝으면서도 활기찬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곡"이라며 "저희 '버가부'도 레드벨벳의 '피카부'처럼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며 웃었다.

그룹 버가부(bugaboo) 은채가 22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첫 번째 싱글 앨범 ‘bugAboo(버가부)’ 데뷔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그룹명 '버가부(bugAboo)'는 상상 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라는 뜻으로 "세상을 놀래키는 존재가 되고 마음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를 함께 극복하고 꿈을 이루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1.10.2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버가부(bugaboo)의 시안이 22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진행된 첫 번째 싱글 앨범 ‘bugAboo(버가부)’ 데뷔 쇼케이스에서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그룹명 '버가부(bugAboo)'는 상상 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라는 뜻으로 "세상을 놀래키는 존재가 되고 마음속의 두렵고 놀라운 존재를 함께 극복하고 꿈을 이루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1.10.22/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이들은 데뷔 앞서 숏폼 비디오 플랫폼 틱톡을 통해 2000만뷰를 기록한 바 있다. 시안은 "이에 대한 부담감보다는 데뷔 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것에 정말 감사하다"라며 "저희가 두배, 세배 더해서 보답하고자 연습했으니 많이 봐달라"고 했다. 또 지인은 "'짱가부'라는 댓글이 기억에 남는다. 데뷔 전부터 '짱'이라는 단어를 붙여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목표'에 대해 시안은 "버가부 이름을 알리고, 길에서 우리 노래가 나오면 정말정말 좋을 것 같다"라고 밝혔다. 이어 초연은 "정말 열심히 활동해서 평생 한 번밖에 못 받는 신인상을 꼭 받아보고 싶다"고 강조했다.

'버가부'는 25일 오후 6시 발표.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