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2021 창업교육 우수대학 선정 및 교육부장관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기업가정신 확산과 학생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산학협력 엑스포에서 '2021년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우승 한양대 총장은 "이번 수상은 한양대의 창업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뛰어난 창업지원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한양대만의 차별화된 창업교육체계 구축과 지속적인 창업지원 인프라 확충, 지역의 창업문화 활성화 기여 등을 통해 창업생태계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기업가정신 확산과 학생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1 산학협력 엑스포에서 '2021년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선정, 부총리겸 교육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창업교육 우수대학은 교육부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창업교육 활성화에 탁월한 성과를 내는 우수 대학을 발굴해 매년 선정한다. 교육부는 지난 2015년부터 창업교육 우수대학을 발굴 및 표창하며, 한양대는 2015년에도 창업교육 우수대학으로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한양대가 창업분야에 주목할만한 성과를 이루고 수상한 배경에는 교내 창업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창업강좌를 개설하고 창업 준비부터 창업실행, 창업성장, 투자연계, 해외진출 등 스타트업의 창업수준별 체계적이고 종합적 창업지원시스템이 주요했다는 분석이다.
한양대는 학내 창업전담조직인 창업지원단을 비롯해 LINC+사업단, 산학협력단, 대학기술지주회사 등이 협력해 다양한 실전창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학생창업 55개사, 교원창업 18개사를 신규 배출했고, 교육부 등이 주최하는 '2021년 학생 창업유망팀 300'에서 전국 대학 중 가장 많은 20개 팀이 선정됐다.
김우승 한양대 총장은 “이번 수상은 한양대의 창업교육 프로그램의 우수성과 뛰어난 창업지원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한양대만의 차별화된 창업교육체계 구축과 지속적인 창업지원 인프라 확충, 지역의 창업문화 활성화 기여 등을 통해 창업생태계를 선도하는 대학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애플 '에어팟' 2세대·3세대·프로 비교해보니
- 삼성SDI, 스텔란티스와 미국에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설립
- 러시아, 삼성 스마트폰 61종 판매 금지.."삼성페이 특허침해"
- 한양대, 한여름 차안 온도 낮추는 투명소재 개발..탄소중립 실현 기여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신임 원장에 정문섭 현 콘텐츠진흥본부장
- 광주공고·광주여상, 전자신문 활용 NIE 교육으로 '직업계고 위기' 넘는다
- 틸론, DaaS로 메타버스 환경에서 디지털 환경 구현 주도
- KT-BC카드-서울대, 빅데이터 신기술 인재 양성 협력
- 2027년 '팽창식' 민간 우주정거장 뜬다
- 딜리버리히어로, 10분 배송 '고릴라스'에 2770억원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