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75주년 기념 '위대한 선수 75인' 선정.. 현역 11명 포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프로농구(NBA)가 창립 75주년을 맞아 '역대 위대한 선수 75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NBA는 22일(한국시각) 전-현직 선수, 구단 관계자, 미디어의 투표로 역대 위대한 선수 75명을 선정했다.
선수들의 득표 순위는 발표되지 않은 가운데, 역대 최고의 농구 선수로 평가되는 마이클 조던을 비롯해 NBA를 빛낸 전설적인 선수들이 포함됐다.
앞서 NBA는 지난 1996년 50주년을 맞이해 위대한 선수 50명을 선정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프로농구(NBA)가 창립 75주년을 맞아 ‘역대 위대한 선수 75명’을 선정해 발표했다. 그 동안 NBA를 빛낸 선수들이 대거 이름을 올렸다.
NBA는 22일(한국시각) 전-현직 선수, 구단 관계자, 미디어의 투표로 역대 위대한 선수 75명을 선정했다. 동점을 받은 선수가 있어 총 76명이다.
선수들의 득표 순위는 발표되지 않은 가운데, 역대 최고의 농구 선수로 평가되는 마이클 조던을 비롯해 NBA를 빛낸 전설적인 선수들이 포함됐다.
또 현역 선수 중에는 총 11명이 이름을 올렸다. 르브론 제임스, 카멜로 앤서니, 앤서니 데이비스, 러셀 웨스트브룩, 스테판 커리, 야니스 아테토쿤보, 케빈 듀란트, 제임스 하든, 카와이 레너드, 데이미안 릴라드, 크리스 폴이 선정됐다.
또 미국 국적이 아닌 선수로는 아테토쿤보, 팀 던컨, 패트릭 유잉, 스티브 내시, 덕 노비츠키, 아킴 올라주원까지 총 6명이 이름을 올렸다.
앞서 NBA는 지난 1996년 50주년을 맞이해 위대한 선수 50명을 선정하기도 했다. 당시 선정됐던 50명은 모두 이번 75인 명단에 포함됐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터널스’ 마동석 “또 다른 시작” ft.예정화
- “온몸에 암 전이 최성봉 음주 권해 의심스러웠다” (궁금한 이야기Y)
- 펜트하우스 42층→워터파크·극장 딸린 대저택★ 누구?
- 이영애 경찰→은둔형 외톨이, 왜? (구경이)
- 정찬 이혼→싱글대디…아이들 일상 방송 최초 공개 [TV북마크]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