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관광개발, 제주드림타워에 '드림 기프트숍' 오픈

이한나 기자 2021. 10. 22. 14:51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관광개발이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K-패션 전문 쇼핑몰인 '한 컬렉션(HAN Collection)'에 제주 지역의 6차 산업 우수 제품 및 다양한 제주 특산품을 판매하는 '드림 기프트숍'을 오픈했다고 오늘(22일) 밝혔습니다.

6차 산업이란 1차 산업인 농·수·축산업을 기반으로 2차 산업인 제조, 가공과 3차 산업인 유통, 문화, 체험, 관광, 서비스 등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입니다. 롯데관광개발은 지역경제 활성화 일환으로 2019년 10월 제주농업농촌6차산업지원센터와 상생파트너십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드림 기프트숍에는 특산품 가공 차, 식품, 화장품, 생활용품 등 6차 산업 인증을 받은 18개 업체 90여종의 '메이드 인 제주' 제품이 입점했습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우연못', '냠냠제주', '고사리숲' 등이 있습니다.

차 전문 브랜드 '우연못'은 녹차, 백차 등 6대 다류를 기본으로 계절의 변화에 따라 매달 새로운 블렌딩티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냠냠제주'는 2015년 제주 당근 가격 폭락을 극복하기 위해 만든 당근 마말랭(당근잼)을 시작으로 양파, 감귤, 밤호박 등 제주 친환경 농산물을 이용한 수제잼과 마멀레이드를 내놓습니다. '고사리숲'은 인체에 유해한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제주에서 자란 100% 식물성 성분으로 만드는 자연주의 아동 스킨케어 브랜드입니다.

이외에도 제주 감귤로 만든 파이, 초콜릿, 젤리, 비스킷 등의 과자류는 물론 천연비누, 주방세제, 섬유유연제와 같은 생활용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드림 기프트숍은 오픈을 기념해 금액에 관계없이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제주에서 자란 풋귤, 감귤, 울금, 연꽃잎 등의 추출물이 함유된 '제주온' 마스크팩을 증정합니다. 행사는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습니다.

롯데관광개발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제주도는 전국을 대표하는 6차 산업의 중심지"라며 "특색 있는 제주산 제품을 발굴, 육성하는 것은 물론 한 컬렉션이 보유한 K패션 디자이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패션 아이템 출시, 디자인 굿즈 제작 등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돈 세는 남자의 기업분석 '카운트머니' [네이버TV]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