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끝나더라도" 세븐틴 표 뜨겁고 진취적인 사랑법 'Rock with you' (종합)[퇴근길 신곡]

지민경 2021. 10. 22. 13: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세븐틴이 신곡 'Rock with you'로 더 깊어진 사랑의 감정을 전한다.

삶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사랑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는 2021년 "Power of 'Love'" 프로젝트는 지난 5월 공개된 원우, 민규의 디지털 싱글 'Bittersweet'로 시작돼 '사랑과 우정 사이'의 딜레마를 풀어냈으며, 미니 8집 'Your Choice'를 통해 두 번째 사랑의 형태인 사랑의 감정을 깨닫게 해 준 너에게 나의 마음을 용기 있게 고백하며 세븐틴 표 성숙함을 그려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지민경 기자] 그룹 세븐틴이 신곡 ‘Rock with you’로 더 깊어진 사랑의 감정을 전한다.

세븐틴은 22일 오후 1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9집 ‘Attacca’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Rock with you’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8집 ‘Your Choice’ 이후 약 4개월 만에 컴백을 알린 세븐틴은 새 앨범 ‘Attacca’를 통해 2021년 “Power of ‘Love’” 프로젝트를 이어가며 더욱 확장된 사랑 방식을 그려낸다. 

삶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사랑의 순간에 대해 이야기하는 2021년 “Power of ‘Love’” 프로젝트는 지난 5월 공개된 원우, 민규의 디지털 싱글 ‘Bittersweet’로 시작돼 ‘사랑과 우정 사이’의 딜레마를 풀어냈으며, 미니 8집 ‘Your Choice’를 통해 두 번째 사랑의 형태인 사랑의 감정을 깨닫게 해 준 너에게 나의 마음을 용기 있게 고백하며 세븐틴 표 성숙함을 그려냈다.

세 번째 사랑의 형태를 이야기하는 세븐틴의 이번 신보 ‘Attacca’는 하나의 악장 끝에서 다음 악장이 이어질 때 ‘중단 없이 계속 연주하라’라는 용어로, 상대방을 향한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의 감정과 멈출 수 없는 정열적인 마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한 세븐틴의 진취적인 사랑법을 고스란히 담아낸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Rock with you’는 질주하듯 강렬한 신스 사운드와 기타 사운드, 투 스텝 리듬의 조화가 매력적인 록(Rock) 기반의 곡으로, 세븐틴의 깊어진 사랑의 감정선, 에너제틱한 멜로디,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고루 갖췄다. 세련된 멜로디의 후렴구가 중독성을 자아낸다. 멤버 우지, 버논, 조슈아가 작사에 참여했고, 우지는 작곡에도 이름을 올렸다.

"I tell you / This time I wanna rock with you / Moonlight 이 밤에 Shine on you / Tonight I wanna ride with you / 그 어디라도 / Baby hold on Baby hold on / 어디에서도 / Baby hold on Baby hold on / 어디서라도 / 세상이 끝나더라도 / I wanna ride with you"

사랑하는 상대와 언제나 함께하고 싶은 마음과 ‘너’를 위해서라면 뭐든 할 수 있는 ‘나’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는 너를 향한 주체할 수 없는 사랑의 마음을 보다 주체적이고 진정성 있게 전달한다.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누구보다도 정열적인 사랑에 빠졌을 때 느껴지는 뜨거운 감정을, 사랑하는 이에게 달려갈 준비를 끝내고 세상을 깨고 나와 거칠게 질주하는 ‘나’의 모습을 마치 에너지 넘치는 반항아 ‘세븐틴’으로 나타내 몰입도를 높였다. 멤버들의 훈훈한 비주얼은 물론 ‘K팝 퍼포먼스 대표 주자’답게 파워풀한 에너지를 터트리며 역동적인 군무를 펼치는 세븐틴의 퍼포먼스가 담겨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처럼 한층 성숙해진 음악으로 성장해 돌아온 세븐틴은 원조 자체제작돌 다운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쳤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처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