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 '감독 경력 첫 6실점'.. 로마, 노르웨이팀에 1-6 충격패

양승현 기자 입력 2021. 10. 22. 09: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S로마가 보되글림트(노르웨이)에게 '충격패'를 당했다.

조세 무리뉴 로마 감독은 이날 경력에서 처음으로 6골을 내줬다.

로마는 22일 오전(한국시각) 노르웨이 아스프미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되/글림트와의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조별라운드 C조 3차전 원정경기에서 1-6으로 대패했다.

로마는 이번 패배로 인해 3경기에서 2승 1패(승점 6점)를 기록하며 C조 2위에 머물게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S로마가 22일 오전(한국시각) 보되/글림트(노르웨이)에게 '충격패'를 당했다. 조세 무리뉴 로마 감독은 이날 커리어 통산 처음으로 6골을 실점했다. 사진은 올시즌 세리에A 경기 도중 어이없는 표정을 짓고 있는 무리뉴 감독. /사진= 로이터
AS로마가 보되글림트(노르웨이)에게 '충격패'를 당했다. 조세 무리뉴 로마 감독은 이날 경력에서 처음으로 6골을 내줬다.

로마는 22일 오전(한국시각) 노르웨이 아스프미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보되/글림트와의 2021-22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조별라운드 C조 3차전 원정경기에서 1-6으로 대패했다. 로마는 이날 주전급 선수들을 명단에서 대거 제외해 로테이션을 가동시켰다.

축구 통계 매체 옵타에 따르면 무리뉴 감독은 이날 경력에서 첫 6실점이다. 무리뉴는 지난 2010년 레알 마드리드 감독 시절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0-5 대패했다. 이어 지난 2015년 첼시 시절에는 토트넘전에서 3-5로 패한 바 있다.

로마 공격진은 이날 슛 6개(유효슛 2개)을 기록했다. 반면 보되/글림트는 슛 13개(유효 슛 9개)을 기록하면서 기록상으로도 앞선 모습을 보였다. 로마는 점유율도 46%에 불과했다. 로마는 이번 패배로 인해 3경기에서 2승 1패(승점 6점)를 기록하며 C조 2위에 머물게 됐다. 반면 보되/글림트는 3경기에서 2승 1무(승점 7점)로 조 선두로 올라섰다.

무리뉴 감독은 경기 이후 인터뷰를 통해 "내가 결정했던 일이니 내 잘못"이라고 밝혔다. 다만 "오늘 라인업은 최선이었다"며 "최근 뛰지 못한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고 주전 선수들에겐 휴식을 줬다"고 덧붙였다.
[머니S 주요뉴스]
"낙태 종용" 또 폭로 등장… 펜싱 선수 L씨, 누구?
"누드인 줄"… 94년생 치어리더, 바지 벗는 거야?
"미니 치파오 속 허벅지"… 클라라, 묘한 자세 '헉'
"현 여자친구 질투해서"… 김선호 팬덤, 여론 조작?
성형수술한 웨스트햄 수첵, 팀 훈련 정상 복귀
이다영, 그리스리그 성공적 데뷔… 이재영은 결장
'민효린♥' 태양이 올린 SNS, SBS 제작진 소환된 이유
호날두, 다시 '영웅' 등극… 맨유, 부진 탈출하나
"다리가 은근 길어"… 송소희, 화사한 풋살룩
김선호 지인 새 폭로 예고… "소속사 나가면 죽이겠다"

양승현 기자 mickeyan9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