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결장' 토트넘, 컨퍼런스리그 첫 패배.. 조 순위 3위로 하락

양승현 기자 2021. 10. 22. 08: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에서 SBV비테세(네덜란드)에 패했다.

토트넘은 22일(한국시각) 네덜란드 아른햄 헬러돔에서 열린 비테세와의 컨퍼런스리그 조별라운드 G조 3차전 원정경기에서 0-1로 패했다.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토트넘 감독은 이날 주축 선수들을 명단에서 대거 제외하고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토트넘은 이날 비테세에게 선제골을 허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이 22일(한국시각) 네덜란드 아른햄 헬러돔에서 열린 SBV비테세(네덜란드)와의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조별라운드 G조 3차전에서 0-1로 패배했다. /사진= 토트넘 인스타그램 캡쳐
토트넘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에서 SBV비테세(네덜란드)에 패했다. 이날 손흥민과 해리 케인 등 주전급 선수들은 명단에서 제외됐다.

토트넘은 22일(한국시각) 네덜란드 아른햄 헬러돔에서 열린 비테세와의 컨퍼런스리그 조별라운드 G조 3차전 원정경기에서 0-1로 패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1승 1무 1패(승점 4점)를 기록하며 순위가 1위에서 3위로 하락했다. 비테세는 2승 1패(승점 6점)로 조 2위로 올라섰다. 토트넘은 이날 조별라운드에서 첫 패배를 기록했다.

누누 에스피리투 산투 토트넘 감독은 이날 주축 선수들을 명단에서 대거 제외하고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산투 감독은 경기 전 이미 "컨퍼런스리그·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경기를 모두 잘 치르기 위해 로테이션을 가동한다"고 설명한 바 있다.

손흥민·케인·루카스 모우라 등이 빠진 공격진은 스티브 베르바인·브라이언 힐·데인 스칼렛 등이 맡았다. 하지만 이날 토트넘 공격진은 슛 7개(유효 슛 1개)밖에 기록하지 못하는 등 부진했다. 반면 비테세는 슛 15개(유효 4개)를 기록하며 상대적으로 나은 공격력을 과시했다.

토트넘은 이날 비테세에게 선제골을 허용했다. 후반 33분 오른쪽 측면에서 올라온 엘리 다사의 크로스를 막시밀리안 비테크가 왼발 발리슛으로 마무리했다. 이후 비테세는 주도권을 잡고 계속 토트넘을 압박했다. 그리고 비테세는 결국 한 골차 리드를 지키며 귀중한 3점을 획득했다.

산투 감독은 경기 이후 인터뷰를 통해 "공격진의 골 결정력이 아쉬웠다"며 "패배했지만 이번 경기를 통해서 선수들이 많이 성장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낙태 종용" 또 폭로 등장… 펜싱 선수 L씨, 누구?
"누드인 줄"… 94년생 치어리더, 바지 벗는 거야?
"미니 치파오 속 허벅지"… 클라라, 묘한 자세 '헉'
"현 여자친구 질투해서"… 김선호 팬덤, 여론 조작?
성형수술한 웨스트햄 수첵, 팀 훈련 정상 복귀
이다영, 그리스리그 성공적 데뷔… 이재영은 결장
'민효린♥' 태양이 올린 SNS, SBS 제작진 소환된 이유
호날두, 다시 '영웅' 등극… 맨유, 부진 탈출하나
"다리가 은근 길어"… 송소희, 화사한 풋살룩
김선호 지인 새 폭로 예고… "소속사 나가면 죽이겠다"

양승현 기자 mickeyan9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