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 선수 얘기를 해" 첼시 감독 실언에 화난 도르트문트

김용 입력 2021. 10. 22. 08: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헬 감독에 열받은 도르트문트.

도르트문트 구단이 첼시 토마스 투헬 감독의 발언에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다.

자신들의 특급 스트라이커 엘링 홀란드에 대한 투헬 감독의 공개 발언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독일 매체 '빌트'는 도르트문트가 투헬 감독의 이 발언이 현재 자신의 소속 선수를 끌어내기 위한 첫 번째 공개 공격으로 인식했다고 보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REUTERS/Piroschka Van De Wouw<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투헬 감독에 열받은 도르트문트.

도르트문트 구단이 첼시 토마스 투헬 감독의 발언에 불편한 기색을 내비쳤다. 자신들의 특급 스트라이커 엘링 홀란드에 대한 투헬 감독의 공개 발언이 부적절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홀란드는 유럽 축구계에서 가장 뜨거운 스타로 성장했다. 지난해 1월 도르트문트 이적 후 곧바로 분데스리가를 평정했다. 2020~2021 시즌에는 모든 대회 41경기에 출전해 41골을 넣는 어마어마한 득점력을 과시했다.

지난 여름 수많은 클럽들이 그를 데려가기 위해 애썼지만, 도르트문트가 홀란드를 놓아주지 않았다. 몸값이 1억5000만파운드까지 치솟아 빅클럽들도 쉽게 엄두를 내지 못했다. 하지만 내년 여름에는 홀란드의 방출 조항이 활성화돼, 빅클럽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게 현지 전망이다.

첼시도 지난 여름 홀란드 영입전에 참가했던 구단 중 하나. 하지만 홀란드 영입에 실패하며 그 대체자로 로멜로 루카쿠를 인터밀란에서 데려왔다.

그렇다고 첼시가 홀란드에 대한 관심을 끊은 건 아니다. 첼시는 여전히 홀란드를 데려올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홀란드측과 대화를 나누고 있다. 투헬 감독이 최근 인터뷰를 통해 이 사실을 인정했다.

하지만 독일 매체 '빌트'는 도르트문트가 투헬 감독의 이 발언이 현재 자신의 소속 선수를 끌어내기 위한 첫 번째 공개 공격으로 인식했다고 보도했다. 계약 기간이 있고, 이제 새 시즌을 시작한 선수를 흔드는 사전 접촉 발언에 도르트문트는 화가 날 수밖에 없다. 여기에 도르트문트는 방출 조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홀란드와 새 연장 계약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런 상황에 나온 투헬 감독의 인터뷰는 찬물을 끼얹는 일이다.

한편 홀란드는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시티, 레알 마드리드, 파리생제르맹 등의 관심을 받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김선호 전 연인은 미모의 기상캐스터?..“쩔쩔매는 이유 있어”→김선호 “진심으로 사과”
김선호, 이번 사태로 날린 돈은? 위약금 물게되면 '어마어마'할 듯
서장훈, 3조 재산 진짜?..“방송 수익, 농구 수익 넘었다”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