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진흥공단, 2021년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21년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선정결과 우수상을 받았다.
21일 국민체육진흥공단에 따르면 지난 20일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문화정보원이 주관한 2021년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선정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 2021년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선정결과 우수상을 받았다.
21일 국민체육진흥공단에 따르면 지난 20일 문화체육관광부 주최하고 한국문화정보원이 주관한 2021년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우수기관 선정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선정은 문체부 소속 기관 및 산하 50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확대 ▲문화공공데이터 이용활성화 ▲기관 내 문화공공데이터 서비스 품질관리 ▲기관별 문화공공데이터 개방노력 및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2019년부터 문화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및 센터 구축사업에 참여해 민간기업과 컨소시엄으로 ‘체육종합 빅데이터 센터’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공공데이터포털과 문화빅데이터플랫폼에 총 186종의 데이터를 개방하는 등 문화공공데이터 개방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유관기관들과 협업해 고품질의 데이터를 얻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와 연계하여 활용도 높은 체육 관련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는 체육계 대표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허종호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팩트체크] 사진속 남성은 '경찰 관리대상 조폭'.. 李캠프는 "모르는 사람"
- "백신 맞고 디스크 파열"..80여명 눈물의 호소
- '유승민 라이브'에 딸 유담 나오자.. 시청자 8배로 '점프'
- '베리굿' 조현 "백돌이 대탈출"..초미니 의상으로 뽐낸 볼륨몸매
- 유재석, 재산 456억원?..조세호 기습 질문에 당황
- [단독]李 "조폭인줄 모르고 변론했다"더니.. 판결문 "마피아파" 명시
- "남욱, 이재명 대통령 되면 3년 살고 나오면 된다 생각"
- 윤석열 "정권교체해 '이재명 심판' 결심..약탈범죄자 단죄해야"
- 남몰래 물드는 길.. 단풍, 여기에도 있었네
- 이재명 '이해찬 딜레마'.. 중책 맡기자니 '상왕 논란' 불보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