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메스 영국 의원 살해 용의자 기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주 영국 보수당 데이비드 에이메스 하원의원을 살해한 용의자가 검찰에 기소됐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닉 프라이스 영국 검찰총장은 21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에이메스 의원을 살해한 혐의로 알리 하비 알리를 살인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고인이 된 에이메스 의원은 지난 15일 영국 에식스주 리온시 주택가에 있는 한 교회에서 유권자들과 만나는 정례 행사 도중 흉기에 여러 차례 찔려 사망했다.
에이메스 의원은 카타르와 친분이 두텁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지난 15일 유권자 만남 행사서 흉기 찔려 사망
용의자는 소말리아계 영국 25세 남성
경찰 "테러 준비 혐의도…종교·이념적 동기 있어"
[서울=뉴시스] 신정원 기자 = 지난주 영국 보수당 데이비드 에이메스 하원의원을 살해한 용의자가 검찰에 기소됐다.
AP통신 등에 따르면 닉 프라이스 영국 검찰총장은 21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에이메스 의원을 살해한 혐의로 알리 하비 알리를 살인 혐의로 기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또 테러를 준비한 혐의로도 기소됐다"며 "테러와 관련해 종교적, 이념적 동기를 모두 갖고 있었다는 것을 법원에 제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용의자는 소말리아계 25세 영국 남성이다.
고인이 된 에이메스 의원은 지난 15일 영국 에식스주 리온시 주택가에 있는 한 교회에서 유권자들과 만나는 정례 행사 도중 흉기에 여러 차례 찔려 사망했다. 알리는 현장에서 체포됐다.
경찰은 용의자가 이슬람 극단주의에 빠져 범행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수사해 왔다.
에이메스 의원은 카타르와 친분이 두텁다. 지난주엔 카타르를 방문해 셰이크 타밈 빈 하마드 알사니 군주를 만났다. 카타르 정부는 모하메드 압둘라히 소말리아 대통령을 지지하고 있다.
영국 의원이 피살된 것은 조 콕스 노동당 의원이 선거구에서 살해된 지 5년 만이다. 그는 2016년 브렉시트 국민투표를 앞두고 극우 극단주의가 쏜 총에 맞고 흉기에 찔려 숨졌다.
에이메스 의원은 2015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에게 기사 작위를 받았다. 그는 낙태를 반대하고 동물권리 운동을 벌였으며 브렉시트를 강력히 지지했던 사회 보수주의자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jwsh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