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분석] '설린저는 잊어라'. KGC 스펠맨의 완벽한 경기지배력, 104대99 SK전 승리

류동혁 2021. 10. 21. 20: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마리 스펠맨은 클래스가 달랐다.

경기 전 KGC 김승기 감독은 "초반 변칙으로 나서야 한다. SK 흐름이 워낙 좋고, 우리 주전들의 게임 체력이 아직 올라오지 않았다"고 했다.

스펠맨이 완벽한 지배력을 보였다.

스펠맨의 공수 지배력으로 인한 완벽한 흐름 장악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공수에서 KGC 외국인 선수 오마리 스펠맨의 지배력은 강력했다. 포효하는 장면. 사진제공=KBL

[안양=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오마리 스펠맨은 클래스가 달랐다. 강력한 경기 지배력으로 팀 승리 일등공신이 됐다.

안양 KGC 인삼공사가 21일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21~2022 KGC 인삼공사 정관정 프로농구 정규리그 홈 경기에서 서울 SK 나이츠를 104대99로 눌렀다.

스펠맨은 22득점, 7리바운드, 4어시스트, 2블록슛을 기록했다. 데이터에 나타난 것보다 보이지 않는 공헌도는 공수에서 더욱 좋았다.

경기 전 KGC 김승기 감독은 "초반 변칙으로 나서야 한다. SK 흐름이 워낙 좋고, 우리 주전들의 게임 체력이 아직 올라오지 않았다"고 했다.

주전을 대거 빼고 변형 스타팅 라인업을 내세웠다. 단, 외국인 선수는 스펠맨이었다.

스펠맨이 메인 볼 핸들러였다. 골밑 리바운드는 낮아지지만, 스펠맨이 외곽으로 나가면서 자연스럽게 골밑의 공간이 생겼다. 스펠맨은 3점슛 능력도 있다. 게다가 SK는 조직적 트랜지션이 상당히 빠른 팀이다. 김선형을 중심으로 속공에 능하다. 이 공격을 통해 게임 흐름을 가져온다. 스펠맨이 외곽에서 세이프티 역할을 하면서, 이 부분도 자연스럽게 차단됐다. 스펠맨은 올 시즌 최고의 블록슛 능력을 가지고 있다.

결국 1쿼터 31-26, KGC의 5점 차 리드. 포인트가드 혹은 메인 볼 핸들러 스펠맨의 역할이 가장 큰 요인이었다.

2쿼터 정상 라인업을 가동한 KGC. 오세근 전성형 변준형의 3점포가 잇따라 터졌다. 스펠맨의 강력한 속공 더으까지 나오면서 55-40, 15점 차 리드. 단, SK는 만만치 않았다. 안영준과 최준용을 앞세워 더 이상 리드를 허용치 않았다. 결국 59-51, 8점 차 전반 KGC 리드.

3쿼터 초반이 흐름 상 상당히 중요했다. 스펠맨이 완벽한 지배력을 보였다.

67-57, 10점 차 리드. 스펠맨은 워니 앞에서 완벽한 1대1 능력으로 깨끗한 3점포를 꽂았다. 이후 워니의 골밑슛을 블록. 변준형의 2점슛으로 이어졌고, SK 안영준의 골밑 돌파를 견제. 블록슛을 하진 못했지만, 안영준은 골밑슛을 실패. 결국 문성곤의 속공으로 이어졌다. 순식간에 74-57, 17점 차로 벌어졌다. 스펠맨의 공수 지배력으로 인한 완벽한 흐름 장악이었다. 결국 사기가 오른 KGC는 정신없이 몰아치면서 83-60, 23점 차까지 벌렸다.

4쿼터 SK는 끈질겼다. 최준용의 속공과 워니의 연속 플로터 득점, 그리고 안영준의 속공으로 89-96, 7점 차까지 격차를 좁혔다. 이때, 스펠맨은 속공 상황에서 실책. 거친 항의로 테크니컬 파울까지 받고 벤치행.

하지만, 더 이상의 추격은 없었다. 오재현의 공격 리바운드 시도 시, 애매한 파울이 불렸고, 전성현의 자유투 득점. SK 추격 흐름이 끊어졌고, 그대로 경기는 끝났다.

이날 판정 기준은 상당히 불안했다. 소프트콜과 하드콜이 잇따라 나오면서, 판정 기준이 오락가락했다. 양팀 벤치와 선수들은 불만이 폭증할 수밖에 없었다. 특정팀에 대한 편파콜이 아니었다는 점이 그나마 다행이었다. 안양=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준현, '맛있는 녀석들' 하차한 이유 "오래될수록 불안해져"
김선호 전 연인은 미모의 기상캐스터?..“쩔쩔매는 이유 있어”→김선호 “진심으로 사과”
김선호, 이번 사태로 날린 돈은? 위약금 물게되면 '어마어마'할 듯
서장훈, 3조 재산 진짜?..“방송 수익, 농구 수익 넘었다”
“씻을 때마다 시아버지가 욕실 문 열어” 며느리의 속앓이
“몇명이랑 성관계 했어?”…아델의 대답은
'제니와 열애설' 지드래곤, 무심하게 낀 '하트 반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