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누리호, 우주개발 영웅들을 응원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에 대해 "대한민국의 우주개발 영웅들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직접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누리호 발사를 참관한 뒤 페이스북에 "오랜기간 잊고 있던 과학소년 감성을 자극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편 누리호는 이날 오후 5시반께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1일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에 대해 "대한민국의 우주개발 영웅들을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직접 전남 고흥 나로우주센터에서 누리호 발사를 참관한 뒤 페이스북에 "오랜기간 잊고 있던 과학소년 감성을 자극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김진한 박사님을 비롯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연구, 기술진에게 큰 박수와 응원을 보낸다"고 했다.
그는 "최종속력이 궤도 유지할 만큼 나오지 않은 것은 아쉽지만 다음 발사에서 보완하면 된다"며 "오늘 발사과정을 보면서 전국에서 많은 미래의 과학소년들이 탄생했을 것이라 믿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누리호는 이날 오후 5시반께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에서 발사됐다. 목표 고도인 700km에는 도달했으나, 탑재체인 모사체위성을 궤도에 올려놓는 데는 실패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형 방송 사고 김태리…SBS연기대상서 "MBC…"
-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다정 투샷…꿀 뚝뚝
- 20살 차이 전현무·홍주연 열애설에 "주연이한테만…"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박수홍, 생후 68일 딸 공개 "많이 컸다"…완성형 미모
- '버거 보살' 노상원 점집 후기 눈길…"곧잘 맞혔지만 찜찜"
- 배우 엄기준 오늘 결혼 "새로운 삶 함께하려 해"
- 전현무 꺾고…이찬원, KBS 연예대상 "방송 포기못해"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변기수 KBS 연예대상 저격 "가수만 챙기냐…코미디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