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브스뉴스] 오징어게임, 응팔, 둘리까지? 가본 적 없어도 유독 친숙한 이 동네 '쌍문동'

이정진 PD, 하현종 총괄PD 입력 2021. 10. 21. 1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오징어게임> 속 주인공은 쌍문동에 사는 인물입니다.

80년대 쌍문동 골목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풀어낸 <응답하라 1988> 도 있죠.

많은 사람이 사랑하는 콘텐츠의 배경이 되는 쌍문동.

'쌍문동'은 어떤 공간일까요? 또 '쌍문동'을 배경으로 하는 콘텐츠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스브스뉴스가 직접 알아봤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쌍문동을 배경으로 한 작품이 정말 많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최근 전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한 <오징어게임> 속 주인공은 쌍문동에 사는 인물입니다. 80년대 쌍문동 골목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풀어낸 <응답하라 1988>도 있죠. 추억의 만화 <아기공룡 둘리> 역시 쌍문동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이 사랑하는 콘텐츠의 배경이 되는 쌍문동. ‘쌍문동’은 어떤 공간일까요? 또 ‘쌍문동’을 배경으로 하는 콘텐츠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스브스뉴스가 직접 알아봤습니다.

기획 하현종 / 프로듀서 박수정 / 편집 조혜선 / 담당 인턴 탁현수 / 구성 이정진

(SBS 뉴미디어부)

저작권자 SBS & SBS Digital News Lab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