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오싹오싹 할로윈 파티' 이벤트 실시

이원희 입력 2021. 10. 21. 18:1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핼러윈을 맞아 '오싹오싹 할로윈 파티' 이벤트를 실시하고 신규 맵 3종을 추가 했다고 21일 밝혔다.

핼러윈 시즌을 맞이해 공원에 유령찾기 놀이가 추가 됐다. 이용자들은 공원 내 '마키'를 도와서 유령들이 내는 퀴즈를 맞춰야 하는 미니게임으로 신규 아이템인 유령의 선물상자와 유령의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퀴즈를 맞추기 위해 공원을 뛰어다니며 유령을 찾아 힌트를 획득해야 한다. 또한, 정답을 주는 착한 유령과 런너들을 놀리기 위한 유령이 있는 만큼 주의를 기울여야만 한다.

신규 맵 3종도 추가됐다. 우선 타임머신 서바이벌 채널에 신규 맵인 '문어 청년의 반항'과 '도마뱀 청년의 반항' 2개가 추가된다. '문어 청년의 반항' 맵은 NPC인 문어 아빠의 청년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맵으로 더 빨라진 문어 아빠로 인해 플레이 난이도가 상승했다.

'도마뱀 청년의 반항' 맵은 마찬가지로 기존 NPC인 도마뱀 삼촌의 청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전보다 더 많아진 점프 장애물들과 번개가 추가됐다.

또한, 신나게 달리기 채널에서는 '호박꽃이 피었습니다' 맵이 추가됐다. 30인 달리기 모드로 진행되는 이번 맵은 제한 시간내에 삐에로의 감시를 피해서 도착선까지 무사히 도착해야 승리할 수 있다. '호박꽃이 피었습니다' 맵을 10회 완주 시 이용자들에게 참가자 트레이닝복이 지급되는 미션도 추가 됐다.

이번 업데이트에 이용자들이 불편해 하던 여러 기능을 개선하는 '소.확.개'가 추가됐다. 우선 마이룸 내 아이템 툴팁에 내구도 아이템이 별도로 표시가 돼 아이템 사용에 혼란을 주는 부분을 최소화했으며, 큐브 아이템 사용 시, 매번 나오는 애니메이션 기능을 스킵 할 수 있도록 해 더 이상 불필요한 기다림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용자들의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해 비속어 필터링 기능을 개선했으며 길드 팜 낚시 추가, 길드전 맵 추가등의 개선이 이뤄졌다. 이외 더 많은 '소.확.개' 내용은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신규 아이템이 추가돼 지난 여름 업데이트 테마였던 '감정의 제도'의 주인공인 시오넬 캐릭터가 상시 판매되며 공원 내 핼러윈 캡슐과 뽑기판이 추가돼 신규 코스튬 밤의 귀족 6종 아이템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