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K라씨로] 기관, 의료기기·콘텐츠·의류株 담았다

2021. 10. 21. 18: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기자가 고른 이번주 화제 리포트
MK라씨로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AI가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매일경제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앱)이다. 플레이스토어에서 'MK라씨로'를 검색해 내려받으면 매일 장 마감 후 수급 특징 포착 종목의 주요 정보와 함께 AI 매매 타이밍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주 기관투자자들이 보유 비중을 확대한 종목은 제이시스메디칼, NEW, 싸이토젠, 감성코퍼레이션, 이녹스첨단소재 등으로 나타났다.

기관투자자들은 지난 20일까지 의료기기 제조·유통 업체인 제이시스메디칼 주식을 622만928주 순매수했다. 이는 제이시스메디칼의 상장주식 수 대비 8.7%에 해당하는 물량이다.

콘텐츠 제작 업체 NEW의 보유 비중도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일주일 동안 기관투자자들은 NEW 주식을 42만8131주, 상장주식 수 대비 1.5% 순매수했다. 이남수 키움증권 연구원은 NEW에 대해 "11월 12일 한국에서 출시되는 디즈니플러스에 '무빙' '너와 나의 경찰수업' 등을 선보이며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초기 공략 과정에서 핵심 제작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기관투자자들은 아웃도어 브랜드 스노우피크어패럴을 만드는 감성코퍼레이션의 상장주식 수 대비 1.4%에 해당하는 104만4083주를 순매수했다.

가전, 정보기술(IT), 자동차용 사출 부품 제조 업체인 신성델타테크 주식도 31만1990주, 상장주식 수 대비 1.1% 순매수했다. 신성델타테크는 지난 18일 LG에너지솔루션과 스텔란티스의 배터리 합작법인 설립 소식 덕분에 화제에 올랐다.

한편 외국인투자자들이 20일까지 상장주식 수 대비 높은 비중의 물량을 매수한 종목은 디피씨, 티에스아이, 일진파워, 대성에너지, 유엔젤 등이었다. 외국인은 디피씨의 상장주식 수 대비 3.8%에 해당하는 156만8585주를 순매수했다. 티에스아이 주식도 63만1565주, 상장주식 수 대비 3.4% 순매수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