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혁 'be', 아이튠즈 톱 송 9개 지역 1위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입력 2021. 10. 21. 17: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은혁의 신곡 'be'(비)가 글로벌 팬들 사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어제(20일) 정식 발매된 은혁의 데뷔 첫 싱글과 동명의 타이틀 곡 'be'는 발표와 동시에 마카오, 말레이시아, 오만, 파라과이, 페루,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전 세계 9개 지역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하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은혁의 신곡 ‘be’(비)가 글로벌 팬들 사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어제(20일) 정식 발매된 은혁의 데뷔 첫 싱글과 동명의 타이틀 곡 ‘be’는 발표와 동시에 마카오, 말레이시아, 오만, 파라과이, 페루, 사우디아라비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전 세계 9개 지역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하며 높은 관심을 모았다.

타이틀 곡 ‘be’는 1위 지역과 더불어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몰타, 멕시코, 그리스, 아랍에미리트, 콜롬비아까지 총 18개 지역에서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Top 10 내에 진입하고, 수록곡 ‘Red Muhly’(레드 뮬리) 역시 페루, 사우디아라비아, 필리핀 3개 지역에서 차트 Top 10 내에 들어 은혁의 솔로 활동에 대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은혁은 오늘(21일) 밤 10시 슈퍼주니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신곡 ‘be’ 퍼포먼스 비디오를 기습 공개할 예정이다.

그루브한 리드미컬함이 돋보이는 Pop 장르의 타이틀 곡 ‘be’는 “나와 어디든 함께 걸어줘 아픈 날은 잊어버리고”, “거짓말 아냐 나의 아이야 너를 달아나지 않아” 등 지금의 은혁이 바라보는 어린 시절 꿈이 가득했던 모습을 진솔한 가사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슈퍼주니어-D&E는 오는 11월 2일 정규 앨범 ‘COUNTDOWN’(카운트다운) 발매를 앞두고 동해와 은혁의 솔로 디지털 싱글을 사전 발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