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모바일게임협회, 2021 인디크래프트 시상식 진행

김한준 기자 입력 2021. 10. 21. 17: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1일 2021 인디크래프트 시상식을 지난 15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계속된 코로나19 확산과 더불어 침체된 한국 인디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또다시 새로운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진행한 인디크래프트는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이 될 메타버스를 활용해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한준 기자)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21일 2021 인디크래프트 시상식을 지난 15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월 계속된 코로나19 확산과 더불어 침체된 한국 인디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또다시 새로운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진행한 인디크래프트는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이 될 메타버스를 활용해 온라인 가상게임쇼를 진행했다. 

국내 및 해외 우수 인디게임개발사 68개사가 전시에 참여했으며 메타버스 세계관을 통해 약 3만여명의 관람객이 찾았다.

이번 시상식 역시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최소한의 인원으로만 진행됐다. 시상식은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1 성남 e스포츠 페스티벌 개막식과 함께 진행됐다. 

국내부문 TOP 6와 커뮤니티 부문 특별상 수상팀에는 총 6천만 원의 사업화지원금이 지급된다. 사업화지원금을 지급받은 개발사는 게임개발, 마케팅 및 홍보 분야에서 개발사가 원하는 항목에 자유롭게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 

후원사PICK는 2021 인디크래프트와 함께 한 후원사에서 뽑은 게임으로, 상금 200만 원이 지급되며 부상으로 원스토어는 게임 출시 시 원스토어 피처드 노출을, 글로벌 게임결제 솔루션 기업 엑솔라는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 등 게임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게이밍 장비를 제공한다.  

더불어 개인후원자들이 모은 860만 원의 개인후원금이 상금으로 지급된다. 우수게임상으로 선정된 턴택(지팡이게임즈)에게는 240만 원의 상금이, 나머지 6개사엔 상금 100만 원이 지급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회장은 소감을 통해 “2021년 업계 화두가 된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시작한 이번 ‘2021 인디크래프트’를 성대하게 마무리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코로나19가 아직 남아있지만 대한민국 인디게임산업은 언제든 어려움을 극복하고 글로벌로 나아갈 수 있다는 믿음이 있다.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저희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앞으로도 성남시, 성남산업진흥원과 함께 대한민국 중소 인디게임산업을 위해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한준 기자(khj1981@zdnet.co.kr)

Copyright©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