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바이오, 안텐진과 ADC 연구 및 기술이전옵션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레고켐바이오(141080)는 안텐진바이오와 ADC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옵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공시했다.
계약의 주요 내용은 안텐진이 보유한 항체들과 레고켐바이오의 고유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공동으로 ADC 후보물질을 발굴하는 것이다.
또 안텐진은 계약 기간 내 레고켐에 서면으로 도출된 ADC후보물질에 대한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대한 독점권을 행사할 옵션이 있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 레고켐바이오(141080)는 안텐진바이오와 ADC 공동연구 및 기술이전 옵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공시했다.
계약의 주요 내용은 안텐진이 보유한 항체들과 레고켐바이오의 고유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공동으로 ADC 후보물질을 발굴하는 것이다. 또 안텐진은 계약 기간 내 레고켐에 서면으로 도출된 ADC후보물질에 대한 연구개발 및 상용화에 대한 독점권을 행사할 옵션이 있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옵션 행사 비용과 개발, 허가, 상업화 단계별 도달시 받게 되는 마일스톤을 합산한 총 계약규모는 4265억원과 로열티다. 제 3자 대상 기술이전 시에는 개발단계별 합의된 비율의 수익을 배분한다.
계약기간은 계약 체결일로부터 16개월 또는 연구계획서 종료 시점 중 빠른 시기까지다. 단, 양사는 계약 연장을 논의할 수 있다.
김겨레 (re97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이 안팔려요”…평촌, 전국서 매물증가율 1위 왜?
- 김선호 이어 '펜싱선수 L씨' 폭로…"임신 사실 알리니 잠수"
- (영상)'폭탄 터진줄'…중국 선양 식당서 가스폭발 참사
- 조국, "'사과' 좋아한다"는 윤석열에 "어처구니 없다"
- (영상)'개 죽이겠다' 삽 들고 집 마당 침입한 남성
- 따릉이 내년 예산 '0원'에 뿔난 시민들…서울시 진화 '진땀'
- 국민대, '김건희씨 연루' 도이치모터스 주식도 보유
- 北반발에…외교안보 수장 "피해없으니 도발 아니다"(종합)
- '흐흐흐' 이재명에…윤석열 "국민 바보로 여겨"
- 안민석 "비서가 남욱 처남이었다니...이게 무슨 신의 장난인가"